![롯데마트GO 홈 화면 [롯데마트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21907523007214d2326fc69c218236135116.jpg&nmt=30)
이번 리뉴얼은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더 나은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위해 진행된 것으로, 메인 화면의 UI(사용자 환경)와 UX(사용자 경험)를 전면 개선했다.
더불어 마트와 슈퍼의 통합 기조를 한층 강화하고자 롯데슈퍼를 주 이용 점포로 설정하면 슈퍼의 모바일 전단지를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핵심 기능 위주의 화면 재구성’과 ‘개인별 맞춤 서비스 확대’다.
먼저, 롯데마트는 앱 홈 화면에서 기존 화면 구성 항목이었던 ‘채널ON’, ‘클럽’, ‘문화센터’ 대신 ‘전단, ‘추천상품’, ‘MY혜택’으로 재구성했다.
해당 앱이 오프라인 전용 앱인 만큼 마케팅 영상이나 쇼핑 외 서비스를 제공하던 기존 항목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들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개선한 것이다.
해당 고객 거주지 근처에 위치한 점포로 변경 후 ‘전단’을 클릭하면 해당 점포의 전단 상품과 더불어 현재 판매하고 있는 상품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추천상품’과 ‘나만의 쿠폰’ 서비스를 통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천상품’에서는 개인별 구매데이터를 토대로 해당 고객이 자주 구매하거나 선호하는 상품을 위주로 상단에 노출시켜 별도 검색 없이 곧바로 상품을 접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해당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 쿠폰을 상품별로 제공한다. 해당 쿠폰 사용 희망 시 다운로드 후 ‘나만의 쿠폰’에 들어가 사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앱 리뉴얼 외에도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 멤버십 서비스인 ‘스노우포인트’를 강화한 ‘스노우플랜’도 선보인다.
한편, 롯데마트는 앱 리뉴얼 오픈을 맞아 스노우플랜을 추가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롯데마트GO’ 앱 업데이트와 응모를 하는 고객에게 스노우플랜 10포인트를 증정하며, 응모완료 고객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3만 포인트를 추가 증정한다.
이슬아 롯데마트∙슈퍼 개인화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앱 리뉴얼은 사용성 개선과 혜택 강화를 토대로 롯데마트·슈퍼 충성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다."며 "업계 최대 적립과 더불어 다양한 부가 혜택 서비스를 누릴 수 있게 리뉴얼한 만큼 혜택이 풍성한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ahae@beyone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