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이 28일 공식 오픈한 SSG.COM Biz 메인 화면 [SSG닷컴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4032814472302933d2326fc69c218236135116.jpg&nmt=30)
매장에서는 사업자 회원의 수요가 높은 식품, 사무용품 등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핵심은 업종별, 상황별 추천 상품을 모은 ‘테마관’이다. 사업자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요식업’, ‘탕비실’ 등 8가지 테마를 선정했다. 예컨대 ‘요식업’ 테마에서는 카페 운영에 필요한 베이커리나 우유를, ‘탕비실’ 테마에서는 과자, 간식, 커피나 차 등을 모아 살펴볼 수 있다.
사업자 회원에게 유용한 주문 서비스도 한층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필요한 상품을 원하는 주기로 받아볼 수 있는 ‘정기배송’, 번호만 알면 한 번에 여러 곳으로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등 서비스별 추천 상품을 제안한다. 정산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영수증 통합 조회 기능도 도입할 예정이다.
SSG닷컴은 사업자 회원이 합리적인 가격에 필요한 물건을 구매할 수 있도록 전용 쿠폰 혜택을 매달 제공한다.구매 금액대별로 1만원, 3만원, 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한 사업자 회원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가입 시점에 한해 추가로 준다. 전용 특가상품과 기획전, 타임세일도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SSG닷컴이 B2B(기업 간 거래) 전문관을 연 것은 사업자 회원의 온라인 쇼핑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기 때문이다. 특화 매장 없이도 지난 3년간 쓱닷컴 사업자 회원 수는 연 평균 12% 이상 늘었다.
쓱닷컴은 전문관을 통해 사업자 회원의 구매 활동을 돕고, 나아가 입점 파트너사와 회사의 매출을 추가 확대할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hae@beyone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