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숨결은 고용지원금을 비롯해 청년추가고용환급금, 창업지원금, 고용산재보험 과오납금, 정기환급금, 4대보험 환급금 등 다양한 사업자 대상 특례지원금을 남김 없이 찾아내 환급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다.
최근 5년 간 직원을 고용해 세금을 납부한 적이 있는 개인 및 법인사업자는 고용노동부와 국세청이 법에 따라 제공하는 여러 특례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특례지원금은 세무조사와 무관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이나 영세사업자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 단, 5년이 지난 특례지원금은 이미 국고로 귀속되었으므로 최근 5년 내 특례지원금만 조회, 환급받을 수 있다.
숨결은 ‘숨은 특례지원금, 결이 다르게 찾다’라는 뜻이 담긴 이름처럼 완벽한 업무 프로세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무회계 송림, 엘림 회계, 노무법인 테헤란의 전문가와 협업했다. 별도의 추가 비용이나 선입금 없이 카카오 인증 1회만 하면 숨어 있던 특례지원금을 모두 찾을 수 있다. 이미 폐업을 한 사업자도 이용 가능하다.
숨결 측은 “노무 및 세무 전문가들이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오랜 시간 머리를 맞댄 끝에 누구나 간편히 사용할 수 있는 특례지원금 조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복잡한 제도와 신청 과정 때문에 알면서도 받지 못했던 다양한 사업자 지원금을 ‘숨결’에서 간편하게 찾기 바란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