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티(COTY, COTY INC. )는 2025 회계연도 상반기 실적을 발표했다.
10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2월 10일, 코티는 2024년 12월 31일로 종료된 회계연도 2025년 1분기 및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코티는 강력한 총 매출 및 운영 마진 확장을 달성했으며, 브랜드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전략적 성장 기둥을 실행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1H25에서 코티의 보고된 순매출은 전년 대비 1% 감소했으며, 이는 외환 영향으로 2%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고, 라코스테 라이센스 매각으로 1%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코티의 LFL(동일 매장 매출) 순매출은 2% 증가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LFL 매출이 14% 증가한 것에 비해 높은 비교 기준을 고려한 것이다.
1H25의 보고된 매출과 LFL 매출은 프레스티지 및 대중 향수의 성장에 의해 뒷받침되었으며, 대중 스킨케어도 일부 성장했지만 화장품 및 바디케어 부문에서는 감소세를 보였다.
2Q25에서 코티의 보고된 순매출은 3% 감소했으며, 외환 영향으로 2%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2분기 LFL 기준으로는 순매출이 1% 감소했다.
2분기 보고된 매출은 대중 뷰티 시장의 추가적인 둔화와 아시아 태평양 지역, 특히 중국, 아시아 여행 소매 및 호주에서의 지속적인 부정적인 영향을 반영했다.
동시에 글로벌 향수 시장은 여전히 강력하며, 코티의 프레스티지 향수 포트폴리오의 판매량은 상반기 동안 높은 단일 자릿수 비율로 성장했다.
1H25와 2Q25 모두 LFL 매출 성장에는 아르헨티나에서의 1% 기여가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초인플레이션을 경험한 국가이다.
1H25에서 프레스티지 순매출은 보고 기준으로 2% 증가했으며, 외환 영향으로 1%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LFL 기준으로는 4% 증가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LFL 성장률 18%를 고려할 때 긍정적인 성과이다.
2Q25에서 프레스티지 순매출은 보고 기준으로 1% 감소했으며, 외환 영향으로 1%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LFL 기준으로는 순매출이 1% 증가했으며, 이는 코티의 프레스티지 향수 카테고리의 성장에 의해 뒷받침되었다.그러나 프레스티지 화장품 부문에서는 감소세를 보였다.
1H25에서 소비자 뷰티 순매출은 보고 기준으로 6% 감소했으며, 외환 영향으로 4%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소비자 뷰티 부문에서는 바디케어 및 대중 색조 화장품에서 감소세를 보였고, 대중 향수 및 대중 스킨케어에서의 성장이 일부 상쇄되었다.1H25 소비자 뷰티 순매출은 LFL 기준으로 2% 감소했다.
2Q25에서 소비자 뷰티 순매출은 보고 기준으로 8% 감소했으며, 외환 영향으로 4%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2분기 소비자 뷰티 부문에서는 색조 화장품 및 바디케어에서의 감소가 대중 향수의 성장에 의해 일부 상쇄되었다.
코티의 소비자 뷰티 매출은 대중 뷰티 시장보다 낮은 성과를 보였으며, 이는 회사가 대중 색조 화장품 부문에 더 많은 노출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아메리카 지역에서는 1H25에서 순매출이 보고 기준으로 5% 감소했지만, LFL 기준으로는 1% 증가했다.
2Q25에서 아메리카 지역의 순매출은 보고 기준으로 7% 감소했으며, LFL 기준으로는 1% 감소했다.
아메리카 지역은 미국의 색조 화장품 시장의 부진과 브라질의 바디케어 매출 감소의 영향을 받았다.
EMEA 지역에서는 1H25에서 순매출이 보고 기준으로 4% 증가했으며, LFL 기준으로는 5% 증가했다.
EMEA 지역의 보고된 순매출 성장은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포르투갈 등 여러 유럽 시장에서의 성장에 의해 뒷받침되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1H25에서 순매출이 보고 기준 및 LFL 기준으로 각각 8% 감소했으며, 2Q25에서는 보고 기준 및 LFL 기준으로 각각 11% 감소했다.
코티는 상반기 동안 매우 강력한 총 매출 마진 확장을 달성했으며, 1H25에서 보고된 총 매출 마진은 66.1%로 전년 대비 180bp 증가했다.
2Q25에서 보고된 총 매출 마진은 66.7%로 전년 대비 160bp 증가했으며, 조정된 총 매출 마진은 66.8%로 전년 대비 170bp 증가했다.
코티는 상반기 동안 5억 6천만 달러의 운영 수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7% 증가한 수치이다.
1H25에서 코티의 조정된 운영 수익은 6억 3천7백30만 달러로 전년 대비 4% 증가했으며, 조정된 운영 마진은 19.1%로 90bp 증가했다.
2Q25에서 코티는 2억 6천8백20만 달러의 운영 수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13% 증가한 수치이다.
코티의 2Q25 조정된 운영 수익은 3억 3천3백70만 달러로 전년 대비 8% 증가했으며, 조정된 운영 마진은 20.0%로 전년 대비 210bp 증가했다.
코티는 상반기 동안 1억 달러의 순이익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의 1억 7천5백90만 달러에서 감소한 수치이다.
2Q25에서 보고된 순이익은 2천4백만 달러로 전년의 1억 7천7백60만 달러에서 감소했다.조정된 순이익은 9천8백80만 달러로 전년의 2억 2천9백10만 달러에서 감소했다.
코티는 상반기 동안 7억 5천80만 달러의 조정된 EBITDA를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3% 증가한 수치이다.2Q25에서 조정된 EBITDA는 3억 9천7백만 달러로 전년 대비 7% 증가했다.
코티는 상반기 동안 운영 활동에서 5억 3천9백10만 달러의 현금을 생성했으며, 자유 현금 흐름은 4억 1천1백만 달러였다.
2Q25에서 운영 활동에서의 현금 흐름은 4억 6천4백50만 달러였으며, 자유 현금 흐름은 4억 1천9백만 달러였다.
2분기 말 총 부채는 34억 5천9백만 달러였으며, 재무 순부채는 32억 9천4백만 달러였다.
이는 총 부채 대비 순이익 비율이 100.3배, 재무 레버리지 비율(순부채 대비 조정된 EBITDA)은 2.9배로, 전년 대비 0.2배 감소한 수치이다.
코티의 보유한 25.8%의 웰라 지분 가치는 분기 말 10억 5천3백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이는 경제적 순부채를 21억 5천6백40만 달러로 지원한다.
코티는 지속 가능한 성장 전략을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 CDP는 코티의 기후 점수를 B에서 A-로 상향 조정했다.
코티의 CEO 수 나비는 "2025 회계연도가 중반에 접어들면서, FY25가 중대한 해가 될 것임이 분명하다. 글로벌 뷰티 시장은 여전히 건강한 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향수는 모든 가격대에서 대부분의 뷰티 카테고리보다 더 나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코티는 향수 부문에서 강력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FY26에 진입하면서 더 강한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코티는 FY25의 조정된 EPS를 0.50-0.52달러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중간에서 높은 단위 성장률을 반영한다. 또한, FY25의 자유 현금 흐름은 전년 대비 약 10%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CY25 종료 시 레버리지를 2.5배 이하로 줄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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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