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개편 [대상 제공]](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5021111375702928d2326fc69c1231422890.jpg&nmt=30)
온라인 쇼핑이 일상화되면서 유통업계는 물류 비용 절감과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해 자사몰 강화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대상 역시 2012년부터 ‘정원e샵’을 운영하며 경쟁력 강화에 힘써왔으며, 그룹사 브랜드뿐만 아니라 외부 소싱 제품까지 입점시키며 종합 식품 플랫폼으로의 입지를 다졌다.
대상은 이번 개편을 통해 화면 구성 최적화와 직관적인 혜택 제공 등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하며 경쟁력을 한층 높였다.
우선,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화면 구성을 변경했다.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와 콘텐츠를 전면 배치하고, 주요 상품 노출 수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확대해 더 다양한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할인 프로모션과 쿠폰 정보,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ON’ 등의 혜택을 상단에 배치해 직관적인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할인 혜택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상품 페이지에서 다양한 프로모션과 쿠폰 적용 시 받을 수 있는 최대 할인 금액을 명확하게 표시하고, 장바구니에서는 무료배송까지 필요한 금액을 안내해 합리적인 구매를 돕는다. 또한, 할인 쿠폰을 상품 페이지에서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 적립금 혜택을 강조했다.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디자인 개편도 이루어졌다. 대상그룹 CI의 7가지 컬러를 활용해 통일성을 높이고, 종가·청정원 등 각 브랜드의 대표 색상을 적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했다. 또한, 둥근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했으며, 메인 페이지에서는 대상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노출해 자연스럽게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도록 했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고객들이 직관적이고 편리한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스템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정원e샵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상은 2012년부터 ‘정원e샵’을 운영해오며 2023년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계열사 제품뿐만 아니라 외부 소싱 상품까지 확대하며 식품 전문몰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에는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ON’과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했으며, 그룹사 신제품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전용 제품을 판매하는 등 소비자 트렌드에 맞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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