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낮추고, 메뉴 퀄리티는 올리고"...고객 만족·가맹점 상생 극대화

이번 가격 인하는 바른치킨의 대표 인기 메뉴인 '핫현미바삭'과 '고구마치즈볼'을 대상으로 가격을 인하하여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소비자 가격 인하와 함께 가맹점 수익 개선을 위한 상생 방안도 마련했다. 소비자 가격을 내린 '고구마치즈볼'의 가맹점 공급가를 본사 부담으로 10.4% 인하해 가맹점 마진을 보장하고, 포장용 치킨박스와 종이쇼핑백 원가를 최대 13.2% 절감해 가맹점 운영비 부담을 줄였다. 이는 지난 4월 메뉴 조리 필수 품목 30개의 가맹점 공급가를 평균 8.1%, 최대 11.1% 인하한 데 이은 상생 정책이다.
메뉴 품질 향상을 위한 새로운 조리법 개편도 함께 진행된다. 신규 도입되는 딥배터(Dip-batter) 조리법은 닭고기에 튀김옷을 균일하게 코팅해 뜨거운 기름에서 육즙 손실을 방지하는 공법이다.
또한 신선한 100% 국내산 닭고기를 2차 숙성하는 방식을 도입해 속까지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완성했다. 이러한 조리법들은 약 4주간의 사전 판매 테스트와 고객 만족도 조사를 거쳐 검증 했다.
바른치킨 마케팅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일수록 함께 극복해 나가는 것이 바른치킨의 경영 철학이며, 고객과 가맹점주들에게 상생의 가치를 지키기 위해 추가적인 소비자가 및 공급가 인하를 시행하게 됐다”며 “리뉴얼된 조리법으로 더욱 맛있어진 치킨의 맛도 기대해 주시길 바라며, 7월 10일 메뉴 개편과 함께 출시 예정인 여름 신메뉴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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