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생활경제

원주MBC·채널A미디어텍 등 미디어 기업 채용 진행

입력 2025-07-22 08:35

‘미디어잡’, 2025년 7월 4주차 주요 채용 정보 공개
문학동네 등 다양한 업종에서 디지털·콘텐츠 인재 수요 확대

원주MBC·채널A미디어텍 등 미디어 기업 채용 진행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미디어 분야 전문 채용 플랫폼 미디어잡이 주요 인기 직종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

원주MBC, 채널에이 미디어텍, 문학동네, KBS N, 위더미디어(뉴스버스) 등 다양한 기관에서 뉴스 AD, FD, 영상감독, 소셜미디어팀 팀장급, 제작PD, 브랜디드 제작 PD, 스포츠 편성운행, 취재기자 등 다양한 직무의 인재를 모집 중이다.

신입과 경력, 프리랜서 등 지원 형태가 유연하며, 일부 공고는 학력과 경력 제한이 없어 방송·미디어 업계에 새롭게 도전하려는 지원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 원주MBC, 뉴스 AD·FD 계약직·프리랜서 모집

원주MBC가 계약직 뉴스 AD 및 프리랜서 FD를 모집한다. 학력과 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전형은 서류전형, 면접전형 후 입사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일은 7월 27일(일) 오후 6시까지다.

■ 채널에이 미디어텍, 정규직 영상감독 채용

㈜채널에이 미디어텍이 2년 이상 경력을 갖춘 영상감독을 정규직으로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을 가진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전형, 1차 면접,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접수는 7월 29일 밤 11시까지 가능하다.

■ 문학동네, 소셜미디어팀 팀장급 채용

문학동네가 소셜미디어팀을 이끌 팀장급 인재를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4년제 대졸 이상 학력과 6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하며, 서류접수, 과제수행, 실무 및 대표이사 면접, 처우협의 후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7월 29일 화요일에 지원서 접수 마감한다.

■ KBS N, 부문별 경력직 공개채용

KBS N이 정규직 제작PD,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PD 및 계약직 스포츠 편성운행 담당자를 채용한다.
학력은 무관하며, 경력 요건은 모집 부문별로 상이하다. 전형은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신체검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서 제출은 7월 30일 16시까지 가능하다.

■ 위더미디어, 뉴스버스 취재기자 채용

위더미디어가 탐사보도 채널 뉴스버스의 취재기자를 정규직 또는 계약직으로 모집한다.
4년제 대졸 이상 학력을 갖춘 신입, 경력, 은퇴 기자 모두 지원할 수 있으며,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최종 채용이 이뤄진다. 접수는 7월 31일 까지다.

특히 문학동네처럼 출판업계 기업이 미디어잡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인재를 모집하는 사례는, 미디어 직무의 저변이 넓어지고 있음을 방증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더욱 다양한 미디어 직무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 있는 만큼, 미디어 분야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지원 및 관심을 기대한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