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오로열티스(STR, Sitio Royalties Corp. )는 Viper Energy와의 합병 관련 법적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8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2025년 6월 2일, 시티오로열티스와 그 자회사인 시티오로열티스 운영 파트너십 LP는 Viper Energy, Inc. 및 그 자회사들과 합병 계약을 체결했다.이 계약에 따라 Viper는 시티오를 전액 주식 거래로 인수할 예정이다.합병의 결과로 시티오는 상장 기업의 지위를 상실하게 된다.
2025년 7월 18일, 시티오는 주주 총회를 위한 위임장 신청서를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했다.이 총회는 2025년 8월 18일에 열릴 예정이다.
시티오의 클래스 A 보통주를 보유한 일부 주주들은 위임장 신청서와 관련하여 시티오 및 그 임원들에 대해 소송을 제기했다.
이들은 합병이 완료되지 않도록 금지 명령을 요청하고 있으며, 소송은 뉴욕주 대법원에 접수되었다.시티오는 이러한 소송을 해결하기 위해 위임장 신청서를 보완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J.P. Morgan은 시티오의 재무 자문사로서 합병의 순자산 가치 분석을 수행했다.
J.P. Morgan은 2025년 6월 30일 기준으로 시티오가 생성할 것으로 예상되는 무차입 자유 현금 흐름의 현재 가치를 계산했다.이 분석에 따르면, 시티오의 주식 가치는 약 17.07달러로 평가됐다.J.P. Morgan은 또한 Viper의 주식 가치를 39.69달러로 평가했다.
J.P. Morgan은 시티오와 Viper의 주주들에게 각각 10.5%와 3.6%의 가치 창출을 예상했다.
이와 함께, J.P. Morgan은 시티오와 Viper의 합병이 가져올 시너지 효과에 대한 분석도 진행했다.
시티오의 현재 재무 상태는 안정적이며, 합병을 통해 더 큰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합병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적 리스크와 주주들의 반발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