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요즘 핫한 야구와 원화가 만나는 무대,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6

입력 2025-09-08 09:52

팬심과 감성, 그리고 배움이 만나다…특별전으로 풍성하게!

요즘 핫한 야구와 원화가 만나는 무대,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6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국내 일러스트레이션 산업을 대표하는 오프라인 플랫폼 ‘K-일러스트레이션페어’가 지난 8월 코엑스 마곡에서 열린 행사에서 약 3만 5천 명의 관람객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전시에는 신진 작가부터 유명 브랜드까지 참여해 활발한 교류의 장이 마련됐으며, 마곡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차기 행사인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6’은 2026년 1월 29일(목)부터 2월 1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다. 새해의 시작을 여는 대표 일러스트 전시회로 자리매김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작가 및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다채로운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의 주제는 ‘WITH(함께)’로, 일러스트가 전시장에서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생활 곳곳에서 함께하고 있음을 보여줄 계획이다. 작가와 관람객이 함께 작품 속 세계관을 펼치며 예술이 일상으로 확장되는 경험을 선사한다.

특별 기획전으로는 《덕업일치 : 야구편》이 준비된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작가들이 응원하는 야구 구단을 작품으로 풀어내, 팬심과 일러스트가 만나는 특별한 순간을 선보인다. 현재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야구에 대한 애정을 일러스트 작품으로 표현하고 싶은 작가 및 브랜드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는 스포츠와 창작 활동을 동시에 이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한 원화 특별전 ‘WITH 원화의 시간’에서는 종이 위에 담긴 생생한 터치를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커리어 성장을 돕고 실전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세미나도 함께 준비돼 있다. 이를 통해 관람객뿐 아니라 작가들에게도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6’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이며, 개인 작가의 경우 최종 참가 승인 여부는 오는 9월 30일(화)에 선정이 마감된다.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이메일 및 전화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한편, 관람객을 위한 온라인 사전 예매도 진행 중이다. 2026년 1월 27일(화)까지 예매 시 입장권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사전 예매는 공식 홈페이지 사전등록, 네이버 예약, 카카오톡 예약하기를 통해 가능하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