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생활경제

신라면, 라면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1위

입력 2025-11-27 08:41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불닭볶음면, 3위 짜파게티 순

신라면, 라면 브랜드평판 2025년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1월 라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라면, 2위 불닭볶음면, 3위 짜파게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9개 라면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27일부터 11월 27일까지의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6,281,6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행동분석을 했다.

국내에서는 간편식 선호, 1~2인 가구 증가 등이 소비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해외에서는 글로벌 입맛을 잡으면서 여러 국가에서 인기를 얻으며 소비층이 확대되고 있다. 2025년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약 3조원대로 분석되며, 수출시장 규모는 2025년 기준으로 1조 5천억 원 이상에 달한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라면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5년 11월 라면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신라면, 불닭볶음면, 짜파게티, 진라면, 삼양라면, 틈새라면, 너구리, 진짬뽕, 안성탕면, 육개장 사발면 순으로 나타났다.

라면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라면 브랜드는 참여지수 583,461 미디어지수 170,115 소통지수 1,004,268 커뮤니티지수 928,8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6,70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57,589와 비교해보면 9.16% 하락했다.

2위, 불닭볶음면 브랜드는 참여지수 965,887 미디어지수 188,477 소통지수 864,812 커뮤니티지수 581,4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00,62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182,127과 비교해보면 18.27% 하락했다.

3위, 짜파게티 브랜드는 참여지수 449,894 미디어지수 89,354 소통지수 622,024 커뮤니티지수 615,4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6,76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790,289와 비교해보면 0.7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1월 라면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라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라면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라면 브랜드 빅데이터 17,510,508개와 비교하면 7.0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49% 하락, 브랜드이슈 45.32% 하락, 브랜드소통 23.27% 상승, 브랜드확산 9.6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