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1위

입력 2025-12-09 08:0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순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5년 12월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화생명, 2위 미래에셋생명, 3위 삼성생명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1월 9일부터 12월 9일까지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생명보험사 브랜드 빅데이터 19,973,51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로 생명보험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생명보험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생명보험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 사회공헌지수를 강화하면서 금융소비보호 관련지표와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 ESG 평가데이터를 포함했다.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10순위는 한화생명, 미래에셋생명, 삼성생명, 교보생명, 흥국생명, 신한라이프, 동양생명, 라이나생명, NH농협생명, DB생명 순이었다.

한화생명,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1위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한화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50,318 미디어지수 596,848 소통지수 956,131 커뮤니티지수 1,007,343 사회공헌지수 381,821 CEO지수 211,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4,27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110,912와 비교해보면 27.52% 하락했다.

2위, 미래에셋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332,544 미디어지수 463,160 소통지수 622,019 커뮤니티지수 750,219 사회공헌지수 309,081 CEO지수 188,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5,70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95,258과 비교해보면 1.10% 하락했다.

3위, 삼성생명 브랜드는 참여지수 590,421 미디어지수 305,011 소통지수 571,655 커뮤니티지수 511,321 사회공헌지수 357,087 CEO지수 200,5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6,0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78,154와 비교해보면 5.3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생명보험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한화생명 ( 대표 권혁웅, 이경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생명보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생명보험 브랜드 빅데이터 20,506,846개와 비교하면 2.6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0.59% 상승, 브랜드이슈 13.72% 하락, 브랜드소통 0.97% 하락, 브랜드확산 4.71% 하락, 브랜드공헌 16.85% 상승, CEO평가 15.8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