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글로벌마켓

서밋테라퓨틱스(SMMT), GSK와의 혁신적 임상 시험 협력 발표! 암 치료의 새로운 전환점이 다가온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입력 2026-01-12 21:57

서밋테라퓨틱스(SMMT, Summit Therapeutics Inc. )는 GSK와 임상 시험 협력을 발표했다.

12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서밋테라퓨틱스가 GSK plc와 임상 시험 협력에 들어갔음을 발표했다.

이번 협력은 ivonescimab이라는 새로운 PD-1/VEGF 이중 특이성 항체를 GSK의 B7-H3 항체 약물 접합체인 risvutatug rezetecan과 결합하여 여러 고형 종양 환경에서 평가하기 위한 것이다.이 연구는 2026년 중반에 시작될 예정이다.

서밋의 공동 CEO인 로버트 W. 더건과 드. 마키 잔가네는 "현재의 치료 옵션을 초월할 수 있는 새로운 메커니즘과 조합을 탐색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암 문제에 맞서는 환자와 의사에게 가장 깊은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력의 목표는 ivonescimab과 risvutatug rezetecan의 조합 가능성을 조사하여 안전성 프로필과 잠재적인 항종양 효과를 확인하는 것이다.

협약에 따라 서밋은 연구에 필요한 ivonescimab을 제공하고, GSK는 연구의 일상적인 임상 운영을 관리할 예정이다.연구는 2026년 중반에 환자 투여를 시작할 예정이다.

ivonescimab은 PD-1 차단을 통한 면역 요법 효과와 VEGF 차단에 따른 항혈관신생 효과를 결합한 새로운 이중 특이성 항체로, 종양 조직과 종양 미세환경에서 PD-1과 VEGF의 발현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ivonescimab은 Akeso Inc.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현재 여러 Phase III 임상 시험에서 사용되고 있다.

2023년부터 NSCLC에서 ivonescimab의 임상 개발이 시작되었고, 2025년에는 CRC에 대한 Phase III 임상 개발 프로그램이 확장되었다.

ivonescimab은 현재 미국과 유럽을 포함한 서밋의 라이센스 지역에서 승인되지 않은 investigational therapy이다.2024년 5월에는 중국에서 마케팅 승인을 받았다.

서밋테라퓨틱스는 환자와 의사, 보호자 및 사회에 친화적인 의약품 치료제를 개발하는 생명공학 종양학 회사로, 2003년에 설립되었으며, 나스닥 글로벌 마켓에 상장되어 있다.



※ 본 컨텐츠는 AI API를 이용하여 요약한 내용으로 수치나 문맥상 요약이 컨텐츠 원문과 다를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투자 참고용이며 투자를 할때는 컨텐츠 원문을 필히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증권거래소 공시팀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