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과 일상 아우르는 ’라이프워크’ 브랜드로 재정비

이번 리브랜딩은 워크웨어를 단순히 산업 현장에서 입는 작업복만이 아니라 일상의 모든 순간에 자유롭게 착용하는 옷으로 선보이며, 브랜드의 정체성을 확장해 가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워크웨어 분야 전문성에 트렌디한 감각을 입히고, 한발 앞선 실험적 시도를 이어가겠다는 포부를 담아 실험실을 뜻하는 ‘랩(LAB)’을 브랜드명에 더했다.
이러한 변화는 대규모 수주 중심의 B2B 시장을 넘어 B2C 및 소규모 사업장으로 워크웨어 공급 형태가 달라지고 있는 최근의 흐름을 반영한 결과다. 또한 개성을 중시하는 젊은 워커들이 워크웨어를 통해 전문성을 드러내고 소속감을 높이고자 하는 트렌드 역시 반영한 전략이다.
윌비랩은 이번 리브랜딩을 기점으로 디자인을 다변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디지털 콘텐츠 강화, 유통 채널 확대 등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넓혀갈 계획이다. 특히 B2C 채널 확대 진출은 최근 몇 년 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이번 윌비랩 리브랜딩은 변화하는 산업 환경과 워크웨어 트렌드 속에서 브랜드의 정체성을 새롭게 정의하고 확장하기 위한 시도이다”라며, “앞으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기능성 소재와 감각적인 디자인을 결합한 실험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