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3.31(화)
center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건강식품 브랜드 자연지애가 'SCE공법'을 사용해 안전성을 높인 '메가3 크릴오일'을 선보이며 20% 할인 특가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명절 선물 역시 건강식품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다양한 건강식품 중에서도 특히 크릴오일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 각종 대형마트는 물론 홈쇼핑에서도 자주 만날 수 있다.

그러나 크릴오일을 구입하기 전에는 인지질 함량과 안전성이 확보된 제품인지 체크하는 것이 좋다. 인지질은 물과 기름에 녹는 성질의 성분으로 크릴오일의 영양성분을 체내에 흡수시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

따라서 크릴오일을 구입하기 전에는 인지질 함량이 높은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으며, 크릴오일의 특성상 산패가 빠르기 때문에 산패로부터 안전한지, 오일 추출 과정에서 화학용매를 사용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야 한다.

한편, 자연지애가 선보이는 '메가3 크릴오일'은 국제식품규격위원회에서 제시하는 인지질 분석 권장시험 결과 인지질이 58%이상인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안전 보존 추출 공법(Safety Conservation Extract)' 을 뜻하는 SCE공법을 사용해 산패 위험에서 안전하며 오일 추출 과정에서 헥산, 아세톤을 일체 사용하지 않았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인지질이 58%이상일 뿐만 아니라 슈퍼비타민E 라고 불리는 아스타잔틴이 1캡슐당 1,087ug 함유됐다. 또한 하역부터 추출까지 각 단계별로 확인, 추척 가능한 과정을 거쳐 안전하게 관리하는 제품이다. 고객분들에게 안전한 크릴오일을 제공하기 위해 성분뿐만 아니라 안전성까지 확보한 제품이니 안심하고 섭취하실 수 있다"고 전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