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뚜레쥬르, 3위 던킨도너츠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0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853,09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하였다. 지난 2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4,361,480개와 비교하면 3.4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3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타르타르, 홍루이젠, 크리스피크림, 성심당, 롤링핀, 이성당, 앤티앤스, 몽슈슈, 못난이꽈배기, 코코호도, 곤트란쉐리에, 미스터도넛, 맘스케익, 정항우케익, 김영모 과자점, 블럭제빵소, 브리오슈도레, 한나식빵, 심봉사도로케, 스트릿츄러스, 마리웨일237, 잇브레드, 브레댄코, 보네스뻬, 명랑시대쌀핫도그, 학화호도과자, 따삐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3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 결과, 파리바게뜨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파리바게뜨는 파리크라상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브랜드이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83% 하락, 브랜드이슈 3.47% 상승, 브랜드확산 7.7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빠른 답장을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