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3.29(금)

레트로와 만난 데님 열풍… 여드름흉터엔 패치 대용 병풀화장품 시카 연고, 크림

승인 2020-04-04 09:00:00

레트로와 만난 데님 열풍… 여드름흉터엔 패치 대용 병풀화장품 시카 연고, 크림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데님’은 성별과 연령을 가리지 않고 누구나 부담 없이 선택할 수 있는 클래식한 패션 소재다. 친숙하고 실용적이면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오랫동안 남자와 여자를 불문하고 사랑을 받아온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러한 데님이 올해는 더욱 멋스러워질 예정이다. 최근 패션 업계에 불고 있는 ‘복고’ 열풍과 만나 신선하게 재해석되었기 때문. 특히 상의와 하의를 모두 데님으로 스타일링하는 ‘청청 패션’이 레트로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스타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일부 젊은 층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청치마도 유행할 전망이다. 무릎 혹은 발목 가까이 내려오는 보수적인 실루엣의 청치마가 등장함에 따라 편안한 멋을 추구하는 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하이웨스트나 부츠컷 등 복고풍의 느낌을 물씬 살린 빈티지 데님도 적극 활용하면 좋다.

데님은 너무 격식을 차리지 않는 자리, 캐주얼하고 자연스러운 분위기에 어울리는 아이템인 만큼 메이크업 또한 스타일링과 어울리게 할 것을 추천한다. 두껍고 진한 메이크업보다는 입술에 포인트를 주되, 피부 표현은 최대한 가볍게 하는 내추럴 메이크업이 데님 패션과 어우러져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내추럴 메이크업의 핵심은 피부의 잡티는 제거하되 마치 화장을 하지 않은 것처럼 맑고 가벼운 피부를 표현하는 것이다. 이를 ‘베어 스킨(bare skin)’이라 표현하기도 하는데,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을 최대한 얇게 밀착시키는 것이 포인트다. 따라서 피부에 여드름 패인 흉터나 여드름 자국과 같은 트러블 흔적이 남아 있다면 내추럴한 피부 표현을 방해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얼굴 이마, 볼, 턱에 무심코 올라오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은 부위별 원인이 다양하고 없애기도 어려운 만성 피부질환으로 평소 피부 트러블 케어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은데, 최근 피부 재생력을 높여 여드름 흉터 흔적 케어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병풀추출물화장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상처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센텔라아시아티카 성분을 함유한 제품으로, 온라인몰과 뷰티 스토어를 중심으로 시카밤, 시카크림 등 다양한 시카화장품이 출시되기도 했는데 인기 순위 제품이더라도 제형과 성분을 살펴볼 것을 추천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티에스’의 ‘TS 센텔라스카 연고’는 병풀에서 추출한 센텔라아시아티카의 유효성분을 담은 병풀화장품으로, 물과 열 없이 파우더 타입으로 추출해 유효성분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호해 트러블 피부 회복을 돕는 효과가 있다.

여드름 패치나 패드 타입의 제품과는 달리 시카연고의 형태로 되어 있어 얼굴은 물론 신체 모든 곳의 고민 부위에 사용할 수 있으며, 촉촉한 발림성과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메이크업 전에 사용해도 피부 표현이 자유롭다. 여드름 흉터로 고민하는 여성과 남성 모두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병풀크림을 찾는 이들의 인생템이 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