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16(목)

“소비자 기만과 덤터기 없는 정직한 가전 마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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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가전 전문 플랫폼 쓱싹이 종합 가전 쇼핑몰인 쓱싹 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쓱싹은 소비자 입장에서 실제 덤터기를 겪은 후 온라인 가전 시장의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만든 플랫폼이다. 금번 출시한 쇼핑몰 앱에도 ‘현장 추가비 내역 공개’ ‘우수 서비스 업체 지역 독점권 할당’ 등 그간 설치가전 O2O 플랫폼과 에어컨 쇼핑몰을 운영하며 습득한 노하우가 녹아있다. 에어컨, 도어락 등의 설치 가전부터 공기청정기, 냉장고 등 일반 가전까지약 30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

쓱싹은 ‘소수정예 입점 승인제 오픈마켓’이라는 독특한 구조를 갖고있다. 광고수익을 위해 셀러들을마구잡이로 입점시키는데 따른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까다로운 심사와 O2O 플랫폼 활동으로 검증된 파트너만 입점시켜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한 것이다.

쓱싹 운영사인 슬로그업 이화랑 대표는 “온라인 가전 시장은 그간 IT기술 침투가 이뤄지지 못했고 정보를 공급자가 독점하고 있어 소비자 덤터기가 만연했다”며 “쓱싹이 최저가 낚시, 부당 추가비, AS 먹튀 등 온라인 가전 시장의 폐해를 없애 시장을 개선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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