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0.07.14(화)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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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욘드포스트 이지율기자]
2020년 6월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임영웅, 3위 강다니엘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5월 26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41,041,0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하였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6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임영웅, 강다니엘, 김호중, 블랙핑크, 영탁, 트와이스, 아이즈원, 아이유, 이찬원, 세븐틴,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NCT, 레드벨벳, 엑소, 비, 송가인, 백현, 마마무, 블루, 지코, 태연, 박지훈, 에이핑크, 하성운, 뉴이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박혜원, 볼빨간사춘기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497,333 미디어지수 2,542,999 소통지수 5,273,711 커뮤니티지수 3,860,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174,988로 분석되었다.

2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6,509,791 미디어지수 2,067,752 소통지수 1,780,911 커뮤니티지수 2,716,4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074,912로 분석되었다.

3위,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6,156 미디어지수 640,023 소통지수 3,573,787 커뮤니티지수 2,251,3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31,346로 분석되었다.

4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4,894,367 미디어지수 1,705,801 소통지수 676,797 커뮤니티지수 990,1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67,130로 분석되었다.
5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2,741 미디어지수 1,074,921 소통지수 2,828,277 커뮤니티지수 2,734,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0,641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6월 가수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 개보다 38.6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74% 상승, 브랜드 이슈 53.27% 상승, 브랜드 소통 14.14% 상승, 브랜드 확산 51.4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임영웅 브랜드가 2위, 강다니엘 브랜드 3위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00:00 (Zero O’Clock), Black Swan, 친구, 필터"등 많은 음원들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었고. 임영웅 브랜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바램" 강다니엘 브랜드는 "Something, Refresh"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는 5월 26일부터 6월 27일까지의 방탄소년단, 임영웅, 강다니엘, 김호중, 블랙핑크, 영탁, 트와이스, 아이즈원, 아이유, 이찬원, 세븐틴,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NCT, 레드벨벳, 엑소, 비, 송가인, 백현, 마마무, 블루, 지코, 태연, 박지훈, 에이핑크, 하성운, 뉴이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박혜원, 볼빨간사춘기, 에이프릴, 박재범, 정승환, 백아연, 김나영, 헤이즈, 김재환, 이선희, 청하, 빅톤, 거미, 규현, ITZY, 노을, 서은광, 오반, 잔나비, 폴킴, 미도와 파라솔, 벤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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