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제신문

2021.01.22(금)

암호화폐 파생상품 전문 거래소
MCS, 리스크-제로 $10,500 상금의 API 모의 트레이딩 대회 개최 예정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암호화폐 파생상품 전문거래소 MCS(MyCoinStory, 마이코인스토리)는 자사의 Open API 출시를기념하며, 12월 7일부터 21일까지 “MCS Open API 트레이딩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지난 26일밝혔다.

총 10,500달러를 상금으로 책정한 MCS Open API 트레이딩 대회는 MCS 거래소 테스트넷에서 진행된다. 모든 대회 참가자는 테스트넷 가입과 함께 제공되는 가상의 1 BTC(비트코인)을 이용해서 거래를 하고 얻는 수익률(PNL)을 경쟁하게 된다. 또한 10,500달러에 추가로 대회 기간 동안 API를 이용해서 20,000 계약 이상의 거래를 한 모든 트레이더에게테스트넷이 아닌 실제 MCS 거래소에서 사용이 가능한 30달러상당의 비트코인 보너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MCS 거래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대회를 통해 MCS에 더 많은 시스템 트레이더가 유입될것을 예상하고 있다. 시스템트레이더의 유입과 피드백을 통한 시스템 고도화로 MCS의 트레이더들이 더욱 전략적인 트레이딩을 즐길수 있는 시장을 만들고 싶다”고 말하며 “모든 트레이더를위한 플랫폼이 되기 위해 달려가고 있는 MCS는 이번 대회를 위해 API 이용과 관련된 문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MCS(MyCoinStory, 마이코인스토리)는 2020년 6월 신규 론칭 후, 현재 BTCUSDT 무기한계약 평균 일일 거래량이 5천만달러를 상회하며바이낸스(Binance)를 빠르게 성장세로 맹추격하고 있는 거래소로 업계 1위 비트멕스(BitMEX) 다음으로 많은 비트코인 정산 상품을 보유하고있으며, 유지증거금율(MMR)을 업계 최저인 0.35%로 낮추는 등 거래소를 이용하는 트레이더들이 보다 유리한 환경에서 거래할 수 있는 정책들을 발빠르게 도입하고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