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8.17(수)
center
사진=Omnia-Dx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21일, (주)이노알엑스가 코로나19 등 감염질환의 초고속 real-time PCR 자가 진단 장비 ‘Omnia-Dx’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Omnia-Dx’ 장비와 진단키트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지원하는 ‘초기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을 통한 연구비 지원으로 개발되었다.

‘Omnia-Dx’는 가정이나 특정 집단 등에서 스스로 실시할 수 있는 자가 진단 장비로 코로나 등 감염질환의 빠른 시간 내 감염 여부 확인 및 단기간 전수 조사가 가능해진다.

또한 해당 장비는 검사 정확도에 대한 논란이 일부 존재하고 있는 기존의 신속항원 방식이 아닌 현재 코로나 확진 진단검사법 중 가장 정확도가 높은 리얼타임(real-time PCR) 핵산 증폭 방식을 통해 정확도를 높였다. 이노알엑스가 제공하는 진단키트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자가 시료를 채취한 후, 핵산 추출 단계가 필요 없으며, 10분 이내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블록체인, ICT 기술을 도입하여 검사 결과 및 개인 정보를 보호하여, 정부기관에서 데이터를 통제하기 용이하도록 했다.

㈜이노알엑스 김은영 대표는 “아주 가까운 미래에 원격 의료가 일상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의료 서비스의 중요한 혁신분야는 원격 진단, 자가 진단 분야가 될 것이다”라며 “이노알엑스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여러 분야의 전문집단과의 협업을 통해 분자진단, 면역진단 분야의 자가 진단 가능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