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1.09.19(일)

연구결과, 수직 견인 기능에 의한 요추 추간 공간 및 전만 각도의 기계적 변화 확인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글로벌 홈 헬스케어 전문기업 세라젬(CERAGEM)이 자사 척추 의료가전의 척추 수직 견인 효과를 확인한 연구결과가 SCIE급 저널에 게재됐다고 30일 밝혔다.

게재된 논문명은 ‘척추 온열 마사지기의 수직 견인(P to A traction)에 의한 요추 추간 공간 및 전만각도의 기계적 변화’ 다. 본 연구는 척추 온열 마사지기의 수직 견인 효과에 따른 요추 추간 공간 및 전만 각도의 변화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앙와위 자세에서 마사지 롤러의 수직 견인 동작 시 MRI 검사를 통해 요추 3번과 4번 사이, 4번과 5번 사이 추간 공간이 증가한 것을 확인했으며, 전만 각도 역시 늘어난 것을 확인했다.

이는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이 근육통 완화 효과는 물론 수직 견인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을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요추 견인법은 상체 무게와 중력 부하로 생기는 추간판 탈출증 등 척추 질환자에게 외력을 가해 요추 분절 사이의 공간을 열어 디스크 내 압력을 감소시키는 목적으로 시행되는 치료법이다. 최근 수직 견인법은 척추 만곡 감소 없이 견인 치료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연구는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의 사용이 근육통 완화와 더불어 견인 치료 등 복합적인 척추 건강 개선 효과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는 가능성을 시사한다"며 “척추 건강에 대한 관심이 깊어짐에 따라, 세라젬은 고객 건강을 위한 다양한 연구 개발 투자와 효능 입증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