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1.10.23(토)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현대로템, 3위 씨에스윈드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두산중공업, 2위 현대로템, 3위 씨에스윈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계 상장기업 9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8월 17일부터 9월 17일까지의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6,735,4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9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두산중공업, 현대로템, 씨에스윈드, 두산밥캣, 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현대엘리베이터, 넥스턴바이오, 에스에프에이, 원방테크, 광림, 유니슨, 한국테크놀로지, 대동, 에이치엘비파워, 태광, TYM, 우진, 비디아이, 수산중공업, 한신기계, 이엠코리아, 로보스타, 디와이, SIMPAC, 진성티이씨, 성광벤드, 흥국, 에이프로젠 MED, 에이테크솔루션 순이었다. ​

1위, 두산중공업 ( 대표 박지원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7,320 미디어지수 726,697 소통지수 962,407 커뮤니티지수 844,339 시장지수 2,581,6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42,4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383,531과 비교하면 6.91% 하락했다.​

2위, 현대로템 ( 대표 이용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501 미디어지수 172,940 소통지수 320,154 커뮤니티지수 208,602 시장지수 632,5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0,75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28,864와 비교하면 7.13% 상승했다.​

3위, 씨에스윈드 ( 대표 김성권, 김승범 ) 브랜드는 참여지수 90,292 미디어지수 74,915 소통지수 158,957 커뮤니티지수 89,278 시장지수 755,1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8,637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226,052와 비교하면 4.68% 하락했다.​

4위, 두산밥캣 ( 대표 조덕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47 미디어지수 29,789 소통지수 91,190 커뮤니티지수 30,003 시장지수 991,2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6,41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67,005와 비교하면 0.05% 하락했다.​

5위, 두산인프라코어 ( 대표 손동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0,136 미디어지수 246,698 소통지수 245,872 커뮤니티지수 197,541 시장지수 196,5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56,829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52,195와 비교하면 20.3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두산중공업 ( 대표 박지원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두산중공업 브랜드는 발전설비 및 담수설비, 주단조품, 건설(두산중공업), 건설중장비 및 엔진(두산인프라코어), 토목과 건축공사(두산건설) 등의 사업을 하고 있다. 17,000톤 프레스 도입으로 발전과 산업 분야의 초대형 단조품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8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107,793개와 비교하면 10.9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94% 하락, 브랜드이슈 6.57% 하락, 브랜드소통 95.85% 상승, 브랜드확산 2.97% 하락, 브랜드시장 0.72%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9월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95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1년 9월 빅데이터 분석한 기계 상장기업 브랜드는 두산중공업, 현대로템, 씨에스윈드, 두산밥캣, 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현대엘리베이터, 넥스턴바이오, 에스에프에이, 원방테크, 광림, 유니슨, 한국테크놀로지, 대동, 에이치엘비파워, 태광, TYM, 우진, 비디아이, 수산중공업, 한신기계, 이엠코리아, 로보스타, 디와이, SIMPAC, 진성티이씨, 성광벤드, 흥국, 에이프로젠 MED, 에이테크솔루션, KC코트렐, 에스엠코어, 레인보우로보틱스, 제이엔케이히터, 이엔플러스, 코윈테크, 영풍정밀, 비에이치아이, 엔케이, 휴림로봇, 파라텍, 코메론, 씨에스베어링, 와이지-원, 3S, 하이록코리아, 큐로, 디케이락, 삼익THK, 현대에버다임, 나라엠앤디, 비엠티, 화성밸브, 티에스아이, 수성이노베이션, 태웅, 혜인, 테라사이언스, 디와이파워, 이더블유케이, 서암기계공업, 디와이피엔에프, 에너토크, 대모, TPC, 화천기계, 프리엠스, 부스타, 우진플라임, 뉴로스, 우림기계, 조광ILI, 동일금속, 기신정기, 대동기어, 대창솔루션, 에쎈테크, 에이치케이, 알에스오토메이션, 아세아텍, 포메탈, 신진에스엠, 대창단조, 케이피에프, 화천기공, 스맥, 맥스로텍, 한국정밀기계, 해성티피씨, SNT에너지, 자비스, 에코마이스터, CNT85, 참존글로벌, 에스피시스템스 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