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logo

ad

HOME  >  금융·증권

맥캘란, 한정판 맥캘란 컨셉 시리즈의 최신작 No.3 공개

입력 2021-10-28 15:42

디자인의 상징 데이비드 카슨과 협업

맥캘란 컨셉 No.3
맥캘란 컨셉 No.3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 맥캘란은 세계적인 그래픽 디자이너 데이비드 카슨과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위스키와 시각예술의 세계를 결합한 컨셉 No.3를 선보였다.

컨셉 No.3는 맥캘란이 매년 한정판으로 선보이고 있는 맥캘란 컨셉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맥캘란의 위스키 제조 과정의 예술과 전문성을 창의성과 문화로 융합해 각각의 시리즈는 특별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컨셉 시리즈의 세 번째이자 최종 버전인 컨셉 No. 3를 위해 맥캘란은 미국의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 데이비드 카슨과 협업한 것이 특징이다. 텍사스 출생인 데이비드는 프로 서퍼이자 잡지 디자이너이며, 1990년대에 레이건 잡지의 아트 디렉터가 되었다. 데이비드의 실험적인 페이지 배치는 타이포그래피를 혁신적으로 사용해 그래픽 디자인 분야에 혁명을 일으킨 바 있다.

그는 디자이너의 최고 영예 중 하나인 미국그래픽아트협회(American Institute of Graphic Arts, AIGA)의 수상자로 그의 작품은 전세계에 전시되었다. 자신의 스튜디오를 설립한 이후에는 나이키(Nike), 리바이스(Levi), 펩시(Pepsi), 레이밴(Ray Ban) 등 세계적인 소비재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애플이 선정한 ‘가장 혁신적인 사용자 30인’ 중 한 명이기도 하다.

이처럼 컨셉 No.3는 지난 해 맥캘란과 캠페인 협업을 진행해 호평을 받은 데이비드 카슨이 다시 만나 진행한 협업 프로젝트이다.

데이비드 카슨은 “맥캘란의 작품들은 나를 무아지경으로 빠뜨려 내가 어디에 있는지 지금 시간이 어떻게 되는지도 까마득히 잊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경험한 맥캘란 사람들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구하고 다양한 종류의 창의성에 개방적이었다”면서 “자연에 대한 그들의 분명한 사랑, 그들이 일하는 곳, 손재주, 나무통 등 맥캘란과의 공동 작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고 그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맥캘란 위스키 메이커 폴리 로건은 “데이비드 카슨과의 협업을 통해 맥캘란 컨셉 No.3를 만들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그의 활력에 영감을 받아 탄생한 컨셉 No.3는 그가 서퍼 시절 햇빛에 흠뻑 젖은 모습을 반영해 우리가 캘리포니아 골드라고 이름 지은 연노란색 빛깔을 띤다”고 말했다. 또한, "위스키와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시나몬 향을 함유한 배와 부드러운 바닐라 단맛이 어우러진 적절한 균형감을 선사할 것이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