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1.11.28(일)

드래곤플라이, 자회사 디에프체인 P2E 플랫폼 ‘인피니티 마켓’ 알파버전 12월 오픈

승인 2021-11-24 20:51:33

-드래곤플라이,러쉬코인재단 합작법인 디에프체인 11월 자체 메인넷 BEBIT 개발 완료

[비욘드포스트 양윤모 기자]
드래곤플라이와 러쉬코인 재단이 설립한 투자 합작법인 디에프체인이 11월 자체 메인넷 BEBIT이 개발 완료됨에 따라 12월 중 P2E 플랫폼 <인피니티 마켓>의 알파버전을 오픈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center
드래곤플라이_
<인피니티 마켓>의 알파버전은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포함한 버전이며 안정화 테스트 역시 진행할 계획이다.

디에프체인에서 개발 중인 <인피니티 마켓>은 인피니티라는 NFT를 마켓에서 소환 성장시켜 원하는 게임에 인챈트하여 코인을 에어드랍 받는 형태의 서비스다. 인피니티를 성장시켜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에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구조로, 게임은 채굴장 역할을 하게 된다. 이런 구조는 소환 강화 요소가 없는 게임에도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특정 게임이 아닌, 중앙에서 NFT를 발행하고 게임에 이를 활용하는 구조로 마켓에서 코인 입출금, 리워드 수급 조절, NFT 구매 및 거래 등을 관리하게 된다.NFT 개념상 한쪽 게임에서 성장시킨 아이템을 다른 게임에서도 같은 능력치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줘야 하지만, 그럴 경우 한쪽 개발사에서는 수익 없이 아이템을 내줘야하는 손해가 발생하게 된다.

하지만 <인피니티 마켓>의 경우 NFT를 중앙에서 발행하고 게임 밸런스에 영향 없이 NFT를 성장시켜 코인 획득을 할 수 있는 구조로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런 형태의 P2E 서비스를 스팀 및 구글스토어 같은 형태로 제공하는 플랫폼은 최초이며, 오픈 초기에는 라인업된 게임들 위주로 연동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현재 개발중인 오픈 API와 오픈 SDK를 활용해 마켓 개발자 등록을 맞추면 누구나 게임을 마켓을 올릴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11월에 개발 완료된 자체 메인넷 BEBIT을 통해 각 게임별 코인을 발행할 예정이다. 각 게임에서 획득한 코인을 러쉬코인과 교환할 수 있는 구조이다. 자체 메인넷 BEBIT을 통해 NFT 발행시 가스비 문제 해결과 빠른 전송 속도가 특징이며, 메인넷 BEBIT 코인 역시 거래소에 상장시킬 계획도 가지고 있다.

그렇게 될 경우 BEBIT의 코인를 일정 비율로 러쉬코인과 스왑하는 부분을 검토 중에 있다.BEBIT의 코인과 러쉬코인을 스왑해 줌에 따라 러쉬코인을 완벽한 유틸리티 코인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자체 메인넷 BEBIT은 Beyond Bitcoin의 약자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