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5.19(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조일알미늄, 3위 풍산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고려아연, 2위 조일알미늄, 3위 풍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12월 18일부터 2022년 1월 18일까지의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9,173,4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1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고려아연, 조일알미늄, 풍산, 대창, 알루코, 남선알미늄, EG, DSR, 삼아알미늄, 포스코강판 순이었다.

center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고려아연 ( 대표 최윤범, 노진수, 백순흠 ) 브랜드는 참여지수 461,822 미디어지수 457,893 소통지수 415,635 커뮤니티지수 516,055 시장지수 9,631,770 사회공헌지수 140,3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23,568로 분석됐다.

2위, 조일알미늄 ( 대표 이영호, 박동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731,916 미디어지수 673,582 소통지수 653,177 커뮤니티지수 543,353 시장지수 270,759 사회공헌지수 125,5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8,337로 분석됐다.

3위, 풍산 ( 대표 류진, 박우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6,228 미디어지수 420,293 소통지수 500,474 커뮤니티지수 451,074 시장지수 867,442 사회공헌지수 91,6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7,162로 분석됐다.

4위, 대창 ( 대표 송영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491 미디어지수 251,002 소통지수 691,469 커뮤니티지수 454,345 시장지수 162,212 사회공헌지수 40,7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99,302로 분석됐다.

5위, 알루코 ( 대표 전병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70,332 미디어지수 328,374 소통지수 337,237 커뮤니티지수 269,448 시장지수 395,228 사회공헌지수 89,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9,70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비철금속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고려아연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고려아연 브랜드는 아연, 연, 금, 은, 동 등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비철금속제련회사로 비철금속을 제련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비철금속 산업은 철강업과 함께 대표적인 국가 기간산업이며, 최근에는 원자재로서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산업이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