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5.19(목)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달바 선크림, 3위 랑콤 선크림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1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닥터지 선크림, 2위 달바, 선크림 3위 랑콤 선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선크림 브랜드 2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2월 24일부터 1월 24일까지의 선크림 브랜드 빅데이터 3,389,692개를 분석했다.

선크림은 메이크업 베이스나 기타 베이스 화장품을 바르기 직전에 기초 화장의 마지막 단계에 바르는 제품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국내에서 가장 먼저 유통된 것이 크림 제형 제품들로 한국에선 흔히 선크림이라고 부른다. 다른 기초는 바르지 않아도 이것만은 꼭 바르라고 권하는 화장품 1순위이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선크림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022년 1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순위는 닥터지, 달바, 랑콤, 셀퓨전씨, 헤라, 에스쁘아, 아이오페, 키엘, 설화수, 라운드랩 선크림 순으로 분석됐다.

center


선크림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751 소통지수 217,794 커뮤니티지수 191,1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65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37,448과 비교하면 0.52% 하락했다.

2위, 달바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002 소통지수 188,283 커뮤니티지수 140,2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6,51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2,182와 비교하면 26.79% 상승했다.

3위, 랑콤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60,120 소통지수 123,442 커뮤니티지수 118,1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7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6,700과 비교하면 17.55% 상승했다.

4위, 셀퓨전씨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72,745 소통지수 127,407 커뮤니티지수 99,0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2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5,711과 비교하면 4.74% 상승했다.

5위, 헤라 선크림 브랜드는 참여지수 28,290 소통지수 95,785 커뮤니티지수 163,1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7,1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44,433과 비교하면 17.4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월 선크림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닥터지 선크림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선크림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21년 12월 선크림 브랜드 빅테이터 2,977,449개와 비교하면 13.8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18% 상승, 브랜드소통 6.84% 상승, 브랜드확산 22.74%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