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더존비즈온, 3위 한글과컴퓨터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2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안랩, 2위 더존비즈온, 3위 한글과컴퓨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9일부터 2월 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6,199,4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안랩, 더존비즈온, 한글과컴퓨터, 드림시큐리티, 비트나인, 알체라, 알서포트, 케이사인, 마이더스AI, 바이브컴퍼니 순이었다.

안랩,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1위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안랩 ( 대표 강석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832,515 미디어지수 847,134 소통지수 778,395 커뮤니티지수 838,517 시장지수 1,857,950 사회공헌지수 139,9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94,47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383,569와 비교하면 28.29% 하락했다.

2위, 더존비즈온 ( 대표 김용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38,630 미디어지수 179,493 소통지수 273,535 커뮤니티지수 324,617 시장지수 3,884,079 사회공헌지수 160,8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1,18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808,898과 비교하면 12.87% 하락했다.

3위, 한글과컴퓨터 ( 대표 변성준, 김연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2,610 미디어지수 285,996 소통지수 258,638 커뮤니티지수 1,041,267 시장지수 1,256,303 사회공헌지수 458,3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3,192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483,518과 비교하면 40.11% 하락했다.

4위, 드림시큐리티 ( 대표 범진규, 문진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86,191 미디어지수 71,941 소통지수 103,500 커뮤니티지수 81,083 시장지수 2,799,239 사회공헌지수 38,2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0,15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031,986과 비교하면 21.13% 하락했다.

5위, 비트나인 ( 대표 강철순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0,015 미디어지수 247,917 소통지수 184,696 커뮤니티지수 424,492 시장지수 405,554 사회공헌지수 51,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44,35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943,743과 비교하면 15.4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안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안랩 브랜드는 글로벌 통합보안 기업으로서, 컨설팅-솔루션-관제 등 시큐리티 라이프 사이클 상의 기술과 서비스를 자체 역량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통합보안업체이다. 계열회사를 통하여 일본의 경우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어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364,347개와 비교하면 22.1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40.31% 하락, 브랜드 이슈 36.16% 하락, 브랜드 소통 23.29% 하락, 브랜드 확산 25.66% 하락, 브랜드 시장 15.00% 하락, 브랜드 공헌 6.1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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