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7(금)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는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메리츠자산운용 3위 이지스자산운용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17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44,180,4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2022년 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KB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현대자산운용 순이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2월...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이병성, 최창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3,949 미디어지수 1,159,589 소통지수 1,294,797 커뮤니티지수 1,225,335 사회공헌지수 375,8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9,48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090,811과 비교하면 0.42% 하락했다.

2위, 메리츠자산운용 ( 대표 이정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5,062 미디어지수 941,618 소통지수 844,158 커뮤니티지수 1,143,342 사회공헌지수 548,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12,9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780,751과 비교하면 1.42% 하락했다.

3위, 이지스자산운용 ( 대표 이규성, 강영구, 신동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0,448 미디어지수 441,568 소통지수 824,788 커뮤니티지수 843,472 사회공헌지수 360,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0,43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34,747과 비교하면 20.29% 상승했다.

4위, 에셋플러스자산운용 ( 대표 양인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3,889 미디어지수 508,235 소통지수 815,934 커뮤니티지수 722,570 사회공헌지수 233,3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14,02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323,590과 비교하면 42.63% 상승했다.

5위, 삼성자산운용 ( 대표 서봉균 ) 브랜드는 참여지수 791,618 미디어지수 817,189 소통지수 764,916 커뮤니티지수 650,740 사회공헌지수 280,3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4,8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922,144와 비교하면 13.10%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44,354,240개와 비교하면 0.39% 줄어들었다. 세 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9% 하락, 브랜드이슈 7.31% 상승, 브랜드소통 3.80% 상승, 브랜드확산 5.85% 하락, 브랜드공헌 6.1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