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빅인사이트는 지난 1월 태거스를 100% 자회사로 인수한 뒤, ‘풀 퍼널 마케팅 자동화’라는 공통의 미션을 더욱 빠르게 달성하기 위해 2022년 5월 완전한 흡수합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Bigin Ads (구 태거스)는 그 동안 복잡하게 진행되어 온 퍼포먼스 마케팅을 더욱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도록 복잡한 매체 광고 세팅 과정과 반복 실험-분석 과정을 효율적으로 개선한 디지털 광고 자동화 솔루션이다. 전문 컨설턴트가 솔루션 온보딩부터 캠페인 효율 관리까지 직접 개입해 지속적으로 도움을 제공한다.
이번 리브랜딩으로 빅인사이트의 빅인솔루션이 풀 퍼널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지금까지 빅인사이트는 Bigin CRM을 통해 마케터의 단순 업무를 줄이고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왔다. Bigin CRM은 이커머스에서 발생하는 행동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 분류함으로써 그 데이터를 마케팅 액션에 활용하도록 고안된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이다.
앞으로 빅인솔루션은 Bigin Ads에서 디지털 광고를 활용해 신규 고객을 유입하면 Bigin CRM에서 유입된 고객의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인게이지먼트 마케팅을 운영하며 완결성 있는 시스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하여 Bigin Ads는 첫번째 주요 업데이트를 통해 ‘연계 캠페인 기능’을 구축했다. 연계 캠페인이란 Bigin Ads에서 세팅한 광고를 클릭하여 웹사이트에 유입된 사용자에게 맞춤형 인웹 팝업을 노출할 수 있는 기능이다. 사용자의 행동을 트래킹하기 위해 별도의 UTM 태그를 따로 설정할 필요가 없으며 고객 전체의 여정을 놓치는 일이 없이 웹사이트 내부 데이터와 외부 데이터를 연계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다.
Bigin Ads의 연계 캠페인 기능은 지금까지 마케팅 시장의 한계로 거론되었던 웹사이트 내/외부 데이터 흐름 단절이라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유의미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재부터 캠페인까지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을 지원하여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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