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08.17(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알테오젠, 3위 네이처셀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2년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진원생명공학, 2위 알테오젠, 3위 네이처셀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물공학 상장기업 4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4월 26일부터 5월 26일까지의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724,78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5월 빅데이터 분석 10위 순위는 진원생명과학, 알테오젠, 네이처셀, 휴젤, 메디톡스, 셀리버리, 바이오니아, 제넥신, 에이비엘바이오, 헬릭스미스 순이었다.

center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진원생명과학 ( 대표 박영근 ) 브랜드는 참여지수 580,191 소통지수 679,668 커뮤니티지수 1,003,366 시장지수 469,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32,88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231,399와 비교하면 15.43% 하락했다.

2위, 알테오젠 ( 대표 박순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414 소통지수 284,532 커뮤니티지수 348,218 시장지수 1,116,0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28,20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075,678과 비교하면 7.11% 하락했다.

3위, 네이처셀 ( 대표 라정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815 소통지수 390,710 커뮤니티지수 561,185 시장지수 519,2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73,97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24,862와 비교하면 9.18% 상승했다.

4위, 휴젤 ( 대표 손지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674 소통지수 263,337 커뮤니티지수 510,539 시장지수 729,5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0,10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81,253과 비교하면 3.64% 하락했다.

5위, 메디톡스 ( 대표 정현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8,379 소통지수 402,645 커뮤니티지수 652,777 시장지수 400,7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4,54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686,616과 비교하면 4.2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5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결과, 진원생명과학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생물공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601,407개와 비교하면 0.38%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40% 하락, 브랜드소통 5.35% 하락, 브랜드확산 7.38% 상승, 브랜드시장 2.0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