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10.02(일)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강래오, 3위 강기영 순

center
배우 박은빈(사진=뉴시스)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박은빈, 2위 강래오, 3위 강기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30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4,419,618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서현진, 이재욱, 정소민, 이주빈, 황인엽, 박병은, 허준호 순이었다.
center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박은빈 브랜드는 참여지수 6,532,941 미디어지수 3,325,974 소통지수 3,967,046 커뮤니티지수 3,478,7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304,704로 분석됐다.

2위, 강태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6,021 미디어지수 1,065,652 소통지수 1,334,803 커뮤니티지수 996,6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63,126으로 분석됐다.

3위, 강기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341,183 미디어지수 795,758 소통지수 1,032,784 커뮤니티지수 584,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4,333으로 분석됐다.

4위, 서현진 브랜드는 참여지수 636,808 미디어지수 589,184 소통지수 945,226 커뮤니티지수 1,127,8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9,098로 분석됐다.

5위, 이재욱 브랜드는 참여지수 751,222 미디어지수 551,970 소통지수 642,478 커뮤니티지수 721,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6,81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으로 신드롬을 만들어낸 박은빈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박은빈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사랑스럽다, 완벽하다, 귀엽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고래, 우영우, 변호사'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5.04%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57,138,259개와 비교하면 30.2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9.32% 상승, 브랜드 이슈 26.35% 상승, 브랜드 소통 29.46% 상승, 브랜드 확산 13.15% 상승했다."라고 드라마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