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10.02(일)
center
엔씨소프트(NC)의 북미법인 엔씨웨스트는 오는 23일(현지 기준) ‘길드워2’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은 길드워2의 스팀 출시를 알리는 포스터의 모습. (사진 = 엔씨소프트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엔씨소프트(NC)의 북미법인 엔씨웨스트는 오는 23일(현지 기준) ‘길드워2’를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에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길드워2는 NC의 북미 개발 스튜디오인 아레나넷이 제작한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다. 2012년 출시 이후 전 세계 160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으며,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한 밀리언셀러 타이틀이다.

올해 2월 신규 확장팩을 선보이며,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70%, 전 분기 대비 34%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스팀 신규 이용자는 기존의 길드워2 이용자들과 함께 동일한 서버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등 4개 언어로 이용 가능하다.

엔씨웨스트는 스팀 이용자를 위해 길드워2의 모든 확장팩과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컴플리트 컬렉션’을 출시한다.

컬렉션을 구매한 이용자는 확장팩 3종 △‘가시의 심장’ △‘패스오브파이어’ △‘엔드오브드래곤즈’와 스토리 확장 콘텐츠 ‘리빙월드’의 5개 시즌을 즐길 수 있다. 엔씨웨스트는 스팀 출시 소식과 함께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도 공개했다.

아레나넷 스튜디오 디렉터 존 테일러는 “지난 10년간 쌓아온 길드워2만의 혁신적인 판타지 세계를 스팀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글로벌 이용자가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길드워2는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유럽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 2022’ 기간 동안 이용자 대상의 커뮤니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길드워2 개발진과 함께 10주년을 축하하는 자리로 독일 쾰른에서 오는 25일(현지기준) 열린다.

jhyk777@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