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2.10.02(일)

한화 방산계열사, 대한민국방위산업전 참가…급증한 K-방산 관심에 수주고 기대

승인 2022-09-21 15:36:34

center
한화시스템은 DX Korea 2022에서 지상∙공중 및 우주의 모든 플랫폼간 초연결∙초지능∙초융합 통합 솔루션을 제시하며 첨단 방산을 이끌 미래 기술을 선보인다. 사진으 한화시스템 레이다존에 전시된 대공방어레이다 3종(왼쪽부터) 장거리용 다기능레이다, 수출용 다기능레이다, 다표적 동시교전 다기능레이다의 모습. (사진 = 한화시스템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장희 기자]
한국의 방산 장비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때 보다 뜨거운 한화 방산계열사들이 ‘대한민국방위산업전 2022’에 참여해 많은 수주고를 올릴지 기대된다.

한화 방산계열사인 ㈜한화와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는 21일부터 25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방위산업전 2022(DX KOREA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육군협회와 디펜스엑스포가 주최·주관하는 대한민국방위산업전은 50여개국의 군 관계자와 국내외 350여개 방산기업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상 분야 방산 전시회이다.

한화 방산계열사 전시관을 공통적으로 아우르는 테마는 ‘미래 전장’이다.

앞으로 전장 상황은 유무인 복합 운용, 다층 영역 전투화 등으로 다양하게 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화 방산 3사는 참가 기업 중 최대 규모의 통합 전시관을 마련하고, 인공지능(AI), 로봇, 레이저 등 미래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무기체계를 대거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한화디펜스의 경우 무인화, 자율주행 등 AI 기술을 접목한 지능형 다목적무인차량을, 한화시스템의 경우 한 개의 레이다로 전방위·다수 표적에 대해 탐지·추적·피아식별·미사일 유도 등을 수행할 수 있는 국내 최초 3차원 위상배열 다기능레이다의 수출형 모델을, ㈜한화의 경우 레이저 기술을 활용한 드론 탐지·무력화 시스템 등을 미래 전장을 대비한 장비들로 소개한다.

한화 방산 관계자는 “한화 방산계열사는 육·해·공·우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각국에 최적의 방산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하고 있다”며 “K-방산이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시기인 만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수출 랠리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jhyk777@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