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2.28(수)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승기, 3위 이세영 순

center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2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김고은, 2위 이승기, 3위 이세영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9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67,876,551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2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0위 순위는 김고은, 이승기, 이세영, 위하준, 남지현, 육성재, 박지후, 정채연, 엄지원, 장승조 순이었다.
center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김고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612 미디어지수 467,052 소통지수 826,858 커뮤니티지수 1,473,8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80,340으로 분석됐다.

2위, 이승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516,344 미디어지수 466,924 소통지수 732,565 커뮤니티지수 1,490,3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6,184로 분석됐다.

3위, 이세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450,193 미디어지수 412,226 소통지수 677,845 커뮤니티지수 1,508,8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9,069로 분석됐다.

4위, 위하준 브랜드는 참여지수 581,467 미디어지수 538,223 소통지수 525,204 커뮤니티지수 870,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15,308로 분석됐다.

5위, 남지현 브랜드는 참여지수 404,633 미디어지수 368,597 소통지수 528,412 커뮤니티지수 807,0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8,731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2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작은 아씨들'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김고은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김고은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매력있다, 참가하다, 매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작은아씨들, 팬미팅, 영화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7.09%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2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48,649,007개와 비교하면 28.3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1.16% 하락, 브랜드 이슈 41.26% 하락, 브랜드 소통 39.54% 하락, 브랜드 확산 13.42% 하락했다."라고 드라마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