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온라인 직무교육 전문 기업 주식회사 에스테이트(이하 ㈜에스테이트)가 전문화된 원격 훈련 프로그램으로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최한 ‘2022년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한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사업주 훈련 참여 기업들의 교육 컨텐츠와 운영수준을 평가하여 우수한 사례를 발굴·공유해 사업주훈련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인적자원개발에 대한 확산을 위해 매년 개최하는 대회다.
㈜에스테이트 관계자는 “체계적인 훈련프로세스를 수립하여 연도별 훈련운영계획으로 약 190여개의 위탁사(고객사)별 연간 교육운영이 가능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원격지원 솔루션 제공을 통하여 빠르고 정확한 장애처리 및 학습지원을 하여 훈련생과의 상호작용을 꾸준히 도모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교육 훈련생은 모든 산업직종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교육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직무, 직급, 자격증 등 필요로 하는 수요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특화과정인 경비보안직종 직무교육은 평균 5~70대로 구성 되어있는 아파트 경비원이 대상이며, 모바일 웹앱방식 등 고령의 근무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UX/UI를 제공하여 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기기 등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의 훈련생의 교육 참여를 독려하기 위하여, 회사의 임직원이 직접 현장 방문하여 온라인 교육 수강 방법에 대한 안내와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에스테이트는 온라인 경비원 직무교육, 일반직무교육, 디지털융합훈련, 교양과정, 산업안전보건교육, 법정의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교육에서는 사업주 훈련을 제외하고 개인도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경비지도사 온라인 교육과정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또는 평생교육바우처를 사용하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에스테이트 송세환 대표는 “이번 직업능력개발훈련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은 그동안 회사가 교육훈련에 힘써온 노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며 “앞으로도 높은 수준의 교육내용과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