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7.15(월)

태국에 ESG 친환경 세탁방식인 웻클리닝 기술 전수와 웻클리닝 위한 공동교육센터 건립 계획

코리아런드리, 태국의 클린 스타 솔루션과  MOU 체결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세탁 솔루션 IT전문기업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는 태국에서 셀프 무인 세탁소 워시엔조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는 클린 스타 솔루션(Clean Star Solution)과 전략적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리아런드리는 클린 스타 솔루션에 웻클리닝 관련 기술을 전수하고 태국내에 웻클리닝을 위한 공동 교육센터를 함께 만들기로 협의했다. 이와 함께 동남아시아의 무인 셀프 세탁소 시장의 확장과 선도를 위한 웻클리닝 기술교류 및 ESG 웻클리닝 전문 세탁 브랜드인 어반런드렛 솔루션 수출 상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웻클리닝을 위한 공동 교육 센터 건립을 위해 양사의 역량을 기반으로 웻클리닝의 태국 현지 교육과정 개설과 웻클리너 양성을 위한 태국의 현지교육 그리고 태국과 한국간의 교환 교육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코리아런드리와 이번 업무협약을 진행한 클린 스타 솔루션은 태국에서 웻클리닝 세탁소인 파블리쓰(Fabliss)를 운영해온 웻클리닝 관련 전문기업으로 코리아런드리는 지난 2020년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도 셀프 무인 세탁소인 ‘워시엔조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클린 스타 솔루션은 마스터 프랜차이즈 체결 후 현재 태국 방콕을 중심으로 9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의 협력투자를 통한 셀프 무인 세탁소 사업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이 친환경 시대에 맞게 코리아런드리의 물적, 인적 자산 그리고 웻클리닝의 노하우가 접점된 어반런드렛과 스웨덴런드리의 운영 경험을 좀더 세밀하게 전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번 클린 스타 솔루션과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웻클리닝의 세계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해 해외 여러 세탁관련 기업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해 글로벌 친환경 세탁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클린 스타 솔루션의 펫차이 대표도 “지난 2020년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이후 코리아런드리의 다양한 세탁 솔루션을 도입해 태국내 ‘워시엔조이’ 매장이 지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태국내 친환경 세탁인 웻클리닝을 위한 인재양성과 솔루션 개발을 위한 코리아런드리와의 협업을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