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7.16(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김종국, 3위 노홍철 순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3년 3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3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유재석, 2위 김종국, 3위 노홍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2월 4일부터 3월 4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5,857,4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

2023년 3월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유재석, 김종국, 노홍철, 김구라, 박명수, 탁재훈, 신동엽, 김민경, 김준호, 김신영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유재석, 예능방송인  2023년 3월...1위


1위, 유재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502,063 미디어지수 527,277 소통지수 1,092,925 커뮤니티지수 1,265,0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7,2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85,310과 비교해보면 10.51% 하락했다.

2위, 김종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703 미디어지수 201,023 소통지수 762,616 커뮤니티지수 741,8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6,21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932,445와 비교해보면 2.39% 하락했다.

3위, 노홍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143 미디어지수 160,319 소통지수 455,002 커뮤니티지수 566,6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1,15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72,347과 비교해보면 108.40% 상승했다.

4위, 김구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642 미디어지수 266,278 소통지수 450,049 커뮤니티지수 507,5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87,48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91,539와 비교해보면 6.98% 하락했다.

5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67,795 미디어지수 157,319 소통지수 425,307 커뮤니티지수 720,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0,71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45,050과 비교해보면 5.1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예능방송인 브랜드평판 2023년 3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유재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예능방송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45,763,935개와 비교하면 0.2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3% 하락, 브랜드이슈 13.02% 하락, 브랜드소통 8.24% 상승, 브랜드확산 1.3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예능방송인 2023년 3월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유재석 브랜드는 링크분석을 보면 '도전하다, 기부하다, 후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은 '유튜브, 놀면뭐하니, 뜬뜬' 이 높게 분석됐다. 유재석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87.09%로 분석됐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