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9(일)
올림플래닛은 지난 22일 삼성동 소재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메타버스와 빅테크의 인사이트를 나누는 현직 네트워킹 모임 '메모(메타버스 모임)'의 첫 정기 모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상단)이장우 박사가 ‘팝업스토어 트렌드’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하는 모습, (좌하단)올림플래닛 마케팅 본부 김승민 프로가 엘리펙스 체험 설명을 하는 모습, (우하단)메모 참가자들이 열띤 토론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올림플래닛 제공)
올림플래닛은 지난 22일 삼성동 소재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메타버스와 빅테크의 인사이트를 나누는 현직 네트워킹 모임 '메모(메타버스 모임)'의 첫 정기 모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상단)이장우 박사가 ‘팝업스토어 트렌드’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하는 모습, (좌하단)올림플래닛 마케팅 본부 김승민 프로가 엘리펙스 체험 설명을 하는 모습, (우하단)메모 참가자들이 열띤 토론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 올림플래닛 제공)
[비욘드포스트 한나라 기자] 올림플래닛은 지난 22일 삼성동 소재 파르나스 타워에 위치한 올림플래닛 본사에서 메타버스와 빅테크의 인사이트를 나누는 현직 네트워킹 모임 '메모(메타버스 모임)'의 첫 정기 모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팝업스토어 100% 성공 비밀(feat.메타버스)'라는 주제로 진행한 메모에는 올림플래닛 마케팅본부, 메타버스 상상연구소 이장우 박사와 각 기업 메타버스 현직자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웨비나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했다.

첫 세션에서는 메타버스 상상연구소 이장우 박사가 '팝업스토어 트렌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이장우 박사는 "이제는 재미있는 경험을 소비하는 스토리슈머의 시대이다. 사람들은 멋지고 아름다운 공간 보다는 재미있고 행복한 공간을 원한다"며 "브랜드 스토리텔링 공간은 물리적 공간도 중요하지만 메타버스를 통한 팝업스토어도 고민해야 한다. 중요한 건 어떤 브랜드 경험으로 어떤 느낌을 주는지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올림플래닛 마케팅본부 김승민 프로가 '메타버스 팝업스토어'를 주제로 “브랜드 세계관의 완성을 위해서 메타버스 공간이 필요하다”는 내용의 강연을 진행했고 각 산업 영역에서 메타버스를 도입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다음으로 참가자들은 올림플래닛 본사 내 위치한 엘리펙스 익스피리언스존에서 키오스크를 활용한 엘리펙스 서비스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림플래닛 마케팅본부 신승호 CMO는 "메모 첫 모임에 기대 이상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성황리에 진행할 수 있었다"며 "메타버스를 비즈니스에 적용하고 싶어하는 기업 현직자들과 함께 다양한 메타버스 쇼케이스 사례를 공유하고 인사이트를 나누고자 메모를 개최했다. 앞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메모를 진행할 예정이며 꾸준한 소통으로 메타버스 시장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다"라 말했다.

메모 참가자에게는 매월 메타버스 전문 리포트가 공유되며 메타버스 컨퍼런스 초청 및 연사 기회 제공, 메타버스 워크샵 진행,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통한 메타버스 트렌드 상시 공유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첫 메모 참가자 전원에게는 메타버스 워크숍 키트 및 엘리펙스 굿즈를 제공했다.

한편 올림플래닛은 SaaS 형태의 3D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웹3D 빌더 플랫폼 엘리펙스로 부동산, 전시, 커머스,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약 3만개 이상의 가상공간 구축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hnr56@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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