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12(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방탄소년단, 3위 뉴진스 순

[브랜드평판] 임영웅, 가수 브랜드 2023년 7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지율 기자] 2023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임영웅, 2위 방탄소년단, 3위 뉴진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6월 22일부터 7월 22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10,856,12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했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음원을 선보이고 있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3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임영웅, 방탄소년단, 뉴진스, 블랙핑크, 아이브, 싸이, 르세라핌, 이찬원, 세븐틴, 아이유 순으로 분석됐다.
[브랜드평판] 임영웅, 가수 브랜드 2023년 7월...1위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7,333 미디어지수 2,403,495 소통지수 2,040,668 커뮤니티지수 1,947,2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18,72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976,043과 비교해보면 20.62% 하락했다.

2위,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636,612 미디어지수 1,789,800 소통지수 1,740,423 커뮤니티지수 2,964,3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31,16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654,085와 비교해보면 38.81% 하락했다.

3위, 뉴진스 ( 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2,876 미디어지수 2,116,112 소통지수 1,509,212 커뮤니티지수 1,209,5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7,76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062,002와 비교해보면 20.07% 상승했다.

4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386,724 미디어지수 1,144,852 소통지수 1,371,761 커뮤니티지수 1,870,0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73,42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777,910과 비교해보면 0.09% 하락했다.

5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764,290 미디어지수 1,453,533 소통지수 699,011 커뮤니티지수 813,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30,66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243,361과 비교해보면 12.0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가수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임영웅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가수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38,818,688개와 비교하면 20.1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5% 하락, 브랜드이슈 10.56% 하락, 브랜드소통 24.52% 하락, 브랜드확산 29.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팬덤 커뮤니티를 구축한 임영웅 브랜드가 1위, 개인 활동에서도 강렬함을 놓치지 않는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2위, 힙한 영상과 음원을 선보인 뉴진스 브랜드가 3위가 됐다. 글로벌 콘서트 활동을 이어가는 블랙핑크 브랜드는 4위, 다양한 색깔을 만들어가는 아이브 브랜드는 5위를 기록했다" 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