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5(일)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COEX에서 진행
SNS 인증샷 이벤트 등 프로모션 진행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23 부스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2023 부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잘파(Z+Alpha) 세대를 겨냥한 신규 카페 프랜차이즈 ‘메타킹 커피’가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COEX에서 진행되는 제70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메타킹 커피는 ‘기운 없는 일상 속 누구나 킹콩이 될 수 있는 에너지 급속 충전소’를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내걸며 카페 시장에 진출했다. 여기에 고릴라 캐릭터 ‘메타킹’을 전면에 내세워 이른바 ‘덕심’을 자극하는 디깅 마케팅을 전개, 젊은 세대의 취향을 저격하며 힙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창업 박람회에서 메타킹 커피는 브랜드 컬러인 ‘비비드 그린’을 강조한 체험 부스를 운영, 포토존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커피머신을 사용해 실제 판매 중인 아메리카노를 직접 맛볼 수 있으며, 현장에서 가맹 계약 시 가맹비·교육비 할인뿐 아니라 인테리어·오픈행사 지원 혜택까지 제공된다.

또한 관객 참여형 SNS 인증샷 이벤트를 운영, 메타킹 커피 부스 방문을 유도하고 더불어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베스트 인증샷을 남긴 10명에게는 추후 추첨을 통해 블루투스 스피커가 증정된다.

메타킹 커피 관계자는 “지난 6월 참가한 부산 커피쇼에 이어 이번 코엑스 창업박람회에서도 메타킹을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예비 창업주들을 위한 실질적이고 유익한 정보와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가감없이 공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