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9(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지노믹트리, 3위 클래시스 순

[브랜드평판]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셀바스AI, 2위 지노믹트리, 3위 클래시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6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25일부터 1월 25일까지의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076,5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셀바스AI, 지노믹트리, 클래시스, 덴티움, 디알텍, 에스디바이오센서, 아이센스, 인바디, 한국비엔씨, 이오플로우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셀바스AI,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1월...1위
건강관리장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셀바스AI 브랜드는 참여지수 749,340 미디어지수 434,456 소통지수 418,095 커뮤니티지수 350,684 시장지수 316,448 사회공헌지수 106,1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75,1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79,605와 비교해보면 0.19% 하락했다.

2위, 지노믹트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608,080 미디어지수 329,576 소통지수 315,264 커뮤니티지수 250,128 시장지수 355,677 사회공헌지수 115,7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74,50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311,406과 비교해보면 50.56% 상승했다.

3위, 클래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272 미디어지수 97,336 소통지수 191,071 커뮤니티지수 168,555 시장지수 1,305,894 사회공헌지수 44,3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51,4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60,129와 비교해보면 0.4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셀바스AI ( 대표 곽민철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건강관리장비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6,179,961개와 비교하면 5.8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75% 하락, 브랜드이슈 13.36% 하락, 브랜드소통 1.09% 하락, 브랜드확산 7.94% 하락, 브랜드시장 4.92% 상승, 브랜드공헌 0.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