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28(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큐렉소, 3위 티로보틱스 순

[브랜드평판] 레고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1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레고켐바이오, 2위 큐렉소, 3위 티로보틱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의료기기 상장기업 6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2월 29일부터 1월 29일까지의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030,84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0순위는 레고켐바이오, 큐렉소, 티로보틱스, 뷰노, 디알텍, 휴마시스, 이오플로우, 바이오플러스, 덴티움, 랩지노믹스 순이었다.

[브랜드평판] 레고켐바이오, 의료기기 상장기업 1월...1위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고켐바이오 브랜드는 참여지수 373,575 미디어지수 525,192 소통지수 323,938 커뮤니티지수 235,492 시장지수 119,2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7,47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71,093과 비교해보면 104.58% 상승했다.

2위, 큐렉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629 미디어지수 342,308 소통지수 383,099 커뮤니티지수 134,209 시장지수 58,9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9,19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166,417과 비교해보면 2.33% 하락했다.

3위, 티로보틱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489 미디어지수 307,309 소통지수 356,394 커뮤니티지수 124,287 시장지수 30,5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5,0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55,486과 비교해보면 38.3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레고켐바이오 ( 대표 김용주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의료기기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895,967개와 비교하면 28.0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12% 하락, 브랜드이슈 6.48% 상승, 브랜드소통 102.07% 상승, 브랜드확산 3.98% 하락, 브랜드시장 11.0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