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4.15(월)

르크크 이경규, 세라미트와 협업 론칭…마플샵 유튜브 쇼핑 연동 기능 활용

르크크 이경규 <갓경규> 30화에서 삼파육 소개하는 장면
르크크 이경규 <갓경규> 30화에서 삼파육 소개하는 장면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크리에이터 커머스 마플샵(대표 박혜윤)이 인기 유튜브 채널 ‘르크크 이경규’와 간편 육류 전문 기업 ‘세라미트’가 협업한 브랜드커머스 ‘삼파육 샵’을 단독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르크크 이경규는 방송인 이경규가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이다. 예능대부로 불리는 이경규가 개인 채널을 통해 특유의 입담을 자랑해 많은 시청자들에게 인기를 모으고 있다.

최근 업로드한 르크크 이경규 <갓경규> 30화에서 삼파육을 소개하며 구매가 가능한 삼파육 샵이 콘텐츠에서 바로 연동될 수 있도록 했다. 최근 마플샵이 유튜브 쇼핑 플랫폼 파트너사로 전환됨에 따라 크리에이터는 유튜브 채널에서 마플샵을 오픈하고 자신의 콘텐츠에 판매 중인 상품을 노출할 수 있다. 이 마플샵 유튜브 쇼핑 플랫폼 기능을 통해 판매채널을 만들어 유튜브에 연동한 것이며, 마플샵의 브랜드커머스 솔루션을 통해 샵을 오픈했다.

브랜드커머스는 크리에이터 특화 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하는 마플샵의 솔루션 중 하나다.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기업 브랜드와 협업해 상품을 판매하면 마플샵에서 판매 채널을 연동하는 커머스 기능을 제공한다.

이렇게 오픈한 이번 삼파육 샵에서 세라미트의 인기 제품인 삼파육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선보인다. 삼파육은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삼겹살을 즐길 수 있는 수제 베이킹 삼겹살 브랜드다.

이번 행사를 통해 판매하는 제품은 오는 28일까지 오직 마플샵에서만 최대 5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르크크 이경규에서 삼파육이 전국의 소아병동에 기부한다며 삼파육 제품과 함께 기부 소식도 전했다.

마플샵 박혜윤 대표는 “이번 삼파육 샵은 마플샵 유튜브 쇼핑 연동 기능을 적극 활용해 오픈된 곳으로, 친숙한 방송인 이경규 씨가 트렌디한 제품을 흥미로운 방식으로 소개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시청자들에게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튜브 콘텐츠와 브랜드를 연계하는 브랜드커머스가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