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09(목)

노트디자인, 도쿄 빅사이트 건축 기자재 박람회 참관 "직원들의 견문 넓히기 위해 해외 박람회 답사 지원"

승인 2024-04-12 11:54:39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B2B 글로벌 인테리어 기업, 노트디자인이 일본 Tokyo Big Sight 에서 개최된 ARCHITECTURE + CONSTRUCTION MATERIALS 2024 박람회에 참가하였다. 노트디자인은 다년간의 설계 및 시공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글로벌 인테리어 전문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반영하고 시공하여 국내외 기업들이 선호하는 기업이다. 이러한 노트디자인의 성과를 만들어 내기까지는 직원 복지를 우선시하는 내부의 다양한 노력과 뒷받침이 있었다.

노트디자인, 도쿄 빅사이트 건축 기자재 박람회 참관 "직원들의 견문 넓히기 위해 해외 박람회 답사 지원"

노트디자인에서 이번 도쿄 빅사이트 건축 기자재 박람회에 참가한 것은 바로 이 때문이다. Tokyo Big Sight 의 ARCHITECTURE + CONSTRUCTION MATERIALS 2024 박람회는 1995년 JAPAN SHOP 건자재 부문의 확장 버전으로 시작되어 변화를 거치며 매년 개최되어 왔다. 일본 건축 관련 재료나 제품들을 전시하고 판매하는 전시인만큼 견문을 넓히기 위해 노트디자인에서도 박람회를 줄곧 방문하고 있다.

일본 최대 규모의 국제 인테리어 박람회 중 하나인 만큼 일본 유수의 디자이너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다량 표현해 놓았다. 이를 보며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흐름에 대해서 토론을 하고, 일본의 디자인이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몸소 체험할 수 있다. 이렇듯 현장을 그려내는 직원들에게 다양한 경험의 장을 제공해주는 것이 노트디자인의 복지 중 하나다. 국내를 넘어 해외 디자인까지의 견문을 넓혀 새로운 체험 공간을 곳곳에 실현해나가는 것이 노트디자인의 정체성이자 목표라고 볼 수 있다.

노트디자인, 도쿄 빅사이트 건축 기자재 박람회 참관 "직원들의 견문 넓히기 위해 해외 박람회 답사 지원"

노트디자인은 문화회식이라는 이 소소한 문화의 시작이 글로벌 디자인을 창출해내는 인테리어 회사로의 도약이라고 설명한다. 한 달에 한 번씩 전시나 문화 트렌드의 공간 답사를 지원하는 것으로 팀원들의 견문을 넓혀주며 새로운 글로벌 디자인을 위한 창의력을 키워주는 발판을 만들어준다. 글로벌 디자인의 양대산맥을 이루는 인테리어 회사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작은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답사를 다녀온 노트디자인 팀원들은 "도쿄 건축 박람회 관람은 더 나은 디자인 이해를 위한 소중한 경험이었으며, 미적 감각과 창의성이 어우러진 일본의 디자인 트렌드 관람은 새로운 영감이었다." 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올해로 설립 8주년을 맞은 노트디자인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풍부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컨셉 제안부터 기획 설계, 실시, 시공, 공사, CM까지 모든 절차를 올인원으로 매끄럽게 진행하여 고객 우수 선호도 기업으로 떠올랐다. 앞으로의 전망이 더욱 기대되는 회사, 다음 도약을 응원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