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05.23(목)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 대상을 수상한 명주인 ‘증류소주 려’ 기반 개발

국순당 '2024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 출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국순당이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 중인 베네스트골프클럽과 협업해 지난해 8월 한정판으로 선보인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를 올해부터 정식 제품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2024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국내 골프장 문화를 선도하는 삼성물산 골프사업팀에서 골프장에 어울리는 새로운 증류소주를 선보이고자 전통주 대표기업 국순당과 협력해 선보인 시그니처 증류소주의 2024년 상시 판매 제품이다. 여주산 고구마의 향긋함과 쌀의 감칠맛이 조화를 이룬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으며, 기존 숙성 원액을 100일 이상 안정화해 더욱 목 넘김이 부드럽다.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지난 8월에 한정품으로 선보인 이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에서 운영 중인 5개 베네스트 골프클럽에서 계획보다 빠른 조기 완판 실적을 보였으며, 이런 인기를 바탕으로 2024년에 상시 판매 제품으로 출시하게 됐다.

국순당도 베네스트 골프클럽 관계자를 대상으로 우리술 교육을 통해 전통주 및 려증류소주에 대한 역사와 스토리 등을 전달, 우리술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려ⅹ베네스트 시그니처 증류소주'는 국순당과 여주 고구마 농가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농업법인 ‘국순당 여주명주’에서 생산하며 농가의 소득 증대 및 지역의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한다. 국순당 여주명주는 ‘농식품 상생협력 경연대회’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증류소주 려驪’는 대한민국 대표 주류품평회인 2022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품질에 대한 신뢰와 제품력을 인정받은 증류소주이다. 옛 문헌에서 찾아낸 감저(고구마의 옛 이름)소주 제법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