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포스트

2024.10.15(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아이브, 3위 르세라핌 순

 에스파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에스파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4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에스파, 2위 아이브, 3위 르세라핌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8월 15일부터 9월 15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50,882,200개를 분석하여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채널 분석도 포함됐다. ​

2024년 9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0순위는 에스파, 아이브, 르세라핌, (여자)아이들, 레드벨벳, 오마이걸, 트와이스, 블랙핑크, 소녀시대, 에이핑크 순이었다. ​

에스파,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9월...1위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100 미디어지수 455,136 소통지수 2,394,573 커뮤니티지수 2,088,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62,66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248,038과 비교해보면 3.53% 하락했다.​​

2위, ​아이브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868 미디어지수 681,448 소통지수 1,033,185 커뮤니티지수 1,683,2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8,79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39,779와 비교해보면 14.94% 상승했다.​​

3위, 르세라핌 (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108 미디어지수 471,909 소통지수 1,370,107 커뮤니티지수 1,570,3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7,43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74,837과 비교해보면 33.3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스파 ( 카리나, 윈터, 지젤, 닝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0,762,506개와 비교하면 0.2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90% 상승, 브랜드이슈 4.62% 상승, 브랜드소통 2.63% 상승, 브랜드확산 3.9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기록하다, 출연하다, 공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슈퍼노바, 쇠맛, 마이'가 높게 나왔다. 에스파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3.04%로 분석됐다. "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sglee640@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