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기서 말하는 상간소송은 배우자와 외도 행위로 정조의무를 위반한 제3자인 상간자에게 제기하는 소송이다. 외도라고 하는 민법상 불법행위를 저지름으로써 입은 정신적 고통과 피해에 대해서 손해배상을 청구하는 민사소송이다. 대구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상간녀소송, 상간남소송을 제기한다면 평균 2천만 원 내외의 위자료를 판결 받는다.
다만, 이처럼 상간소송을 제기해서 위자료를 판결 받으려면 입증이 필요하다. 일단 배우자와 상간자가 그 동안 부정행위를 해왔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이와 같은 부정행위로 인해서 정신적으로 고통 받았다는 사실도 입증이 필요하다. 나아가 상간자가 배우자의 기혼사실을 알면서도 부정행위를 지속해왔다는 고의성을 밝혀야 한다. 이와 같은 사항을 입증하려면 대구상간소송변호사와의 법률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법원은 혼인기간을 비롯하여 얼마나 오랫동안 부정행위가 지속되었는지, 그 정도는 어떠했고 그로 인해 원고가 어떠한 정신적 고통을 겪었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위자료를 판결한다. 그렇기때문에 위자료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 대구상간녀소송변호사의 체계적인 조력을 받아 준비해야 한다. 5백만 원에서 3천만 원까지 위자료를 판결 받을 수 있지만 중요한 사실관계나 큰 피해를 입었음을 입증한다면 5천만 원까지 위자료를 판결한 사례도 있다.
중요한 점은 이러한 증거수집은 시간이 지날수록 어려워진다는 것이다. 두 사람이 함께 찍은 사진·영상은 물론 그간 주고받은 통화나 문자, 외도를 목격한 제3자의 진술, 숙박업소 결제 내역 등을 확인하고 증거를 수집하려면 대구상간남소송변호사의 조력이 필수다.
대구법무법인 그날 이지은 이혼전문변호사는 “대구이혼소송, 상간소송의 핵심이 되는 증거를 수집하려다 도청, 미행, 폭력 등 불법적인 방법을 동원하면 오히려 억으로 내가 처벌받을 우려가 있다”면서 “대구이혼전문변호사의 조력을 받아 합법적으로 증거를 수집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상간소송을 고민하는 사람마다 상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인터넷에 떠도는 글을 맹신하는 것은 매우 위험하다.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이혼전문변호사를 통해 상담이나 조언을 들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다고 할 수 있다.
상간소송으로 인한 공방은 당사자 모두에게 경제적, 정신적, 시간적 소모가 상당하다.
그렇기에 상간녀소송, 상간남소송 등 상간소송이 고민이라면 대구이혼전문변호사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현명하다.
대구법무법인 그날 이지은 이혼전문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이혼전문변호사로 등록되어 있으며, 대구여자변호사로 가정폭력 및 성폭력상담과 법률구조사업, 대구이혼전문변호사로 활약하고 있다.
현재 법무법인 그날 수성구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은 부대표변호사는 이혼, 상간소송을 비롯한 각종 가사법관련 법률문제에 상담과 조언을 진행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