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뷰티 앤 라이프 그룹 본에스티스의 송도 K-뷰티 복합문화센터 설계안이 ‘2024 IFEZ 경관어워드’ 일반 건축물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서주관하는 IFEZ 경관어워드는 인천경제자유구역의 경관 형성에 기여한 건축 계획안 가운데 경관 계획과의정합성, 건축 디자인의 창의성, 차별성, 지속가능성을 기준으로 2차례의 평가를 거쳐 우수한 건축 디자인을선정 및 시상한다. 국내 유수의 랜드 마크 건축물을 디자인 설계한 비앤에이 건축사무소와 함께 작업한건축주 본에스티스는 이러한 경관 형성에 기여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일반 건축물 부문에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수상은 인천 송도에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위원장 이재진, 이하 인신윤위)가 자율심의 참여서약사를 위한 「인터넷신문 기사 및 광고심의 가이드북(이하 가이드북)」 개정판 2종을 발간했다고 18일 밝혔다.특히 이번 가이드북은 2023년말 개정하여 2024년부터 적용을 시작한 「인터넷신문 기사심의규정」 및 「인터넷신문광고 심의규정」과 올해 9월 제정된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기사 자율심의 준칙’을 담았으며, 최신 심의사례를 반영하여 개정됐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이드북은 12월말 정서약사 대상으로 배포되며 추후 인신윤위 홈페이지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한편, 인신윤위는 지난 2019년 처음 가이드북을 발행한 이후 매년 개정판을 발간하고
홀트아동복지회(회장 신미숙)는 지난 16일, 건설기초소재 전문기업 삼표그룹(회장 정도원)과 위기임산부 출산용품 지원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위기임산부는 경제적·신체적·심리적 상황 등으로 임신과 출산,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부로, 출산 전에는 미혼모 지원 대상에도 해당하지 않아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 이번 후원금은 출산 및 양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을 돕고 태어난 아기가 안전한 환경에서 양육될 수 있도록 출산용품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출산용품은 24개월 미만 영아를 둔 저소득층에게 지원되는 분유, 기저귀 외에 젖병소독기, 분유포트, 수
캐주얼 프래그런스 브랜드 ‘멈칫(MUMCHIT)’이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하여 카카오톡 선물하기 단독 ‘2024 홀리데이 에디션’을 선보였다.이번 홀리데이 에디션은 ‘Happy Holidays’를 테마로 연말의 따뜻함을 담았다. 특히, 크리스마스 감성이 묻어나는 리본 포장과 함께 메시지 카드까지 구성하여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멈칫 ‘2024 홀리데이 에디션’은 ‘스테이퍼퓸 굿나잇 디퓨저’를 비롯해 ’넥퍼퓸 세트’, ‘스테이퍼퓸 핸드크림 기획세트’, ‘바이오톡스 디퓨저 세트’, ‘바이오톡스 차량용 디퓨저 세트’, ‘바이오톡스 샴푸&바디워시 세트’, ‘바이오톡스 핸드워시 세트’ 등 총 7가지로 구성됐다. 이 중 ‘스테이퍼퓸 굿
헤어브랜드 보다나(VODANA)가 2024년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1억원 상당의 자사 제품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미혼모가족협회는 2009년 미혼모 당사자들이 만든 단체로, 미혼모와 그의 자녀들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적 인식을 개선하고 미혼모자 가정의 자립과 권익향상을 지향하는 인식개선, 부모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보다나는 자사의 베스트셀러인 봉고데기를 비롯해 판고데기, 진동 브러쉬 등 헤어기기와 소품을 비롯해 1,400개 수량을 기부했다. 해당 제품은 한국미혼모가족협회를 통해 육아와 생활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약 500 세대의 미혼모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보다나 하
에몬스(회장 김경수)가 18일, 인천 본사 전시장에서 25년 S/S시즌 가구 디자인 트렌드 발표회를 가졌다고 전했다. 에몬스는 이번 디자인 트렌드 키워드 ‘타임리스 컴포트 (Timeless Comfort)‘ 를 발표하고, 품질의 지속성, 변하지 않는 안락함에 중점을 둔 신상품 70여종을 선보였다. 에몬스가 선정한 ‘타임리스 컴포트 (Timeless Comfort) ‘ 키워드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이 강조 된 가치를 지닌 디자인의 제품이다. 에몬스가 선보이는 프리미엄 바디 ‘시스템프로’ 는 마감재를 업그레이드 하고, 브라운 컬러의 바디 디자인과 월넛 컬러의 옵션 서랍장, 은은한 무드의 조명 등으로 내부를 프리미엄화 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노숙인·쪽방 주민·장애인 등 기후재난 취약계층을 위한 한파·감염 구호키트인 ‘온담꾸러미’ 1만 4,906세트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총 10억원 규모의 이번 지원은 전국 16개 지자체를 통해 이뤄진다. ‘온담꾸러미’는 이불세트, 핫팩, 방한양말, 장갑, 마스크, 손소독제 등 총 9종의 물품으로 구성했다. 물품을 지원받은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 여재훈 센터장은 “현장에 꼭 필요한 품목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추위와 질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큰 위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겨울은 한파·감염병 등으로 재난취약계층이 특히 어려움을 겪는 시기”라며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18일, 재단의 고액 후원자 모임인 ‘컴패니언클럽’의 40호 후원자로 이상훈 원장을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상훈 후원자는 지난 10월 오픈한 기빙플러스 평택안중점에 약 40평 규모의 공간을 2년간 무상으로 기부하고, 이후에도 임대료의 절반을 감면해주는 협약을 체결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취약계층 지원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컴패니언클럽으로 위촉됐다. 이상훈 후원자는 40년 동안 치과의사로 활동하며 평택 안중읍에 위치한 ‘사과나무치과의원’을 운영해온 의료인으로, 지역사회에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왔다. 개인적인 후원은 물론, 치과의원의 수익 일부를 정기적으로 기부하며 이웃과 함께
CJ프레시웨이가 캐나다 뉴브런즈윅 주정부와 손잡고 고품질 랍스터테일을 공수해 쓱닷컴(SSG.COM)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이는 랍스터테일은 캐나다 현지에서 직접 공수했으며, 우수한 소싱 역량과 안정적 물류 시스템에 기반해 상품의 품질과 신선도를 극대화했고, 지난 9월 발 빠르게 판매 물량을 확보한 덕분에 가격 경쟁력도 갖췄다. 뉴브런즈윅 주정부 관계자는 “CJ프레시웨이의 뛰어난 유통 역량과 품질 관리 능력을 높이 평가해 협업을 제안하게 됐다”라며 “한국 최대 식자재 유통사와의 파트너십으로 뉴브런즈윅의 고품질 랍스터를 더 많은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대체식품 푸드테크 기업 인테이크(INTAKE)가 간편하게 마시면서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닥터넛츠 데일리 견과 드링크’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닥터넛츠는 인테이크가 견과류를 더 가치 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연구하는 프리미엄 견과 전문 브랜드로, 국내 최초로 견과류 1일 권장 섭취량 1온스 개념을 도입한 브랜드다. ‘닥터넛츠 데일리 견과’는 2012년 첫 출시 후, 지난 3월 기준 누적 판매 3,500만봉을 돌파하며 꾸준히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다. 인테이크는 건강에 즐거움까지 함께 챙기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 열풍으로 견과류에 대한 관심과 소비가 다양한 메뉴군에서 꾸준히 이어지고 있어 드링크류로 제품 라인
유니세프 한국위원회(회장 정갑영)는 한국오츠카제약(대표이사 문성호)이 기금 30,472,009원을 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오츠카제약은 지구촌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과 회사가 뜻을 합쳐 14년째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임직원의 급여 중 5,000원 미만의 끝전과 회사 기금을 더해 펼쳐 온 사회공헌활동으로 현재까지 누적 기부금이 3억 7천여만 원에 이른다. 기금은 열악한 의료보건 환경에 놓인 어린이들을 위한 의약품 및 예방접종 제공에 지원된다. 기금 전달식에 참여한 한국오츠카제약 홍승창 상무는 “임직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이어오며 지구촌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실질적인 도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사내독립기업(CIC) 패스트캠퍼스가 재직자를 위한 국비지원 커리어 성장 프로그램 ‘INNER CIRCLE(이너 서클)’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INNER CIRCLE’은 100% 온라인으로 약 10주간 진행되는 소수 정예 커뮤니티 기반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습과 좌절, 정체, 성취를 반복적으로 경험하는 ‘중니어’ 재직자들을 위한 커리어 성장 코스로, 지난 5월 초 첫 선을 보인 이후 참가자들의 호평에 힘입어 커리큘럼을 확장하고 네트워킹 기회를 강화해 재론칭했다. 이 프로그램은 현직자는 물론 이직 준비생들도 참여할 수 있다. 특히 회사 밖에서 자신만의 프로덕트를 개발하거나 지속적인
2024년 12월 더마화장품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피지오겔, 2위 닥터지, 3위 아이오페 순으로 분석됐다. 더마 화장품 ( 더마 코스메틱 )은 피부 과학을 뜻하는 더마톨로지와 코스메틱 (화장품)의 합성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스킨케어 시장에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피부 건강과 안전한 성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높아지면서 국내 더마 화장품 시장은 2017년 5,000억원 규모에서 2022년 4조 5325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더마 화장품 브랜드 27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1월 18일부터 12월 18일까지의 더마화장품 브랜드 빅데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