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 박싱데이 등 대규모 할인행사가 이어지며 연말 해외직구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해외직구를 통해 이들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한국소비자원과 공정거래위원회는 해외 온라인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에서 판매되는 위해제품을 집중 차단 중인 가운데 올해 10월 말까지 정부가 판매 차단한 위해제품 차단현황을 분석한 결과 품목수는 총 1915건에 달하며, ‘가전·전자·통신기기’와 ‘아동·유아용품’이 주요 품목으로 꼽혔다고 밝혔다.공정위와 소비자원은 올해 알리익스프레스 및 테무와 자율 제품안전협약을 체결해 위해제품의 국내 유통을 신속히 차단하고 있다. 차단된 제품 중 748건
KT&G복지재단이 지난 20일 경기 양주시 희망노인복지관에서 ‘2024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05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KT&G복지재단은 지역 사회복지기관의 원활한 사회복지활동을 돕고자 좁은 골목이 많은 복지 수혜지역의 특성을 감안해, 기동력이 우수한 경승용차를 2004년부터 지원해오고 있다. KT&G복지재단이 올해까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전달한 차량은 모두 2,305대에 이른다. 올해는 시범운영 차원에서 처음으로 경승용 전기차 ‘레이 라이트’ 5대를 추가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매년 공모를 통해 차량 지원 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모두 1,200여 개의 복지기관이 공모에 참여했으며
기업 여성임원들로 구성된 사단법인 WIN(Women in INnovation)(회장 서지희)이 주관하는 ‘제31회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가 지난 20일 오후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렸다. ‘차세대 여성리더 컨퍼런스’는 여성들이 리더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고민하는 주제를 다루고 해결하는 지혜를 모색하는 자리로, 상·하반기 한 회씩 연 2회 개최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갈등을 넘어서 성장으로’라는 주제로 직장 내 갈등을 바라보는 시각의 전환을 논의했다. 이현정 애경산업 상무와 이선정 한국경제매거진 본부장의 사회로 시작된 가운데 서지희 회장의 인사말과 함께 본격적인 행사가 진행됐다. 강북삼성병원 정신건강의학
비건 뷰티 달바 (d'Alba)가 일본 최대 뷰티 플랫폼인 '앳코스메(@Cosme)'서 미스트 카테고리 랭킹 1위, 선크림 카테고리 랭킹 2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일본 내 주력 제품은 '화이트 트러플 퍼스트 스프레이 세럼'과 '워터풀 톤업 선크림'으로 옥외광고, 체험단 등 본격적인 현지 마케팅을 실시한 것이 성과의 요인으로 비친다. 실제 지난 9월에는 앳코스메 내 가장 많은 리뷰를 기록한 브랜드로 선정되었을 뿐만 아니라, 9월 21일~10월 20일 기간동안 앳코스메 오사카 매장 내 화장수 부문 판매 랭킹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일본 내 매출 성장도 두드러진다. 지난 1월~10월까지 누적 매출이 220억 원으로 전년도 동기간 대비 164% 증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 이하 문체부)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원장 장동광, 이하 공진원)은 오는 12월 12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4 공예트렌드페어(CRAFT TREND FAIR 2024, 이하 공예트렌드페어)> 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9회를 맞이한 <공예트렌드페어>는 ‘일상명품, EXTRAORDINARY OBJECTS that shine in my life’ 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일상명품’ 이란 개개인의 삶과 긴밀하게 호흡하며 일상의 가치를 품고 있는 공예품을 의미한다. 이번 공예트렌드페어의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제관을 비롯하여 소비자에게 생활공예품을 선보이게 될 다양한 브랜드와 기업이 참가한다. <공예트렌드페어&g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 김재록)는 서울성로원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G마켓과 함께 아동양육시설 에너지 물품 지원을 위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기부금은 지난 7월부터 진행된 G마켓 ‘에너지상생 기획전’을 통해 에너지 절감 제품을 판매하며 조성된 수익금을 기반으로 이뤄졌다. 해당 기획전은 한국에너지공단 서울지역본부, 서울에너지공사,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에서 함께 기획하여 진행 되었으며 서울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수익금은 아동양육시설 서울성로원에 전달되어 난방용품 등을 지원 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공단 서울
㈜아시아비엔씨의 헤어&바디케어 브랜드 오디드(odiD)에서 아티스트라인 런칭에 맞춰 신규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오디드는 지난 19일 아티스트라인으로 헤어 스타일링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아티스트라인 캠페인 전개를 위해 배우 양서현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고, 브랜드명인 ‘오디드’를 활용해 ‘스타일을 디집다’, ‘디테일에 집중하다’를 주요 카피로 채택했다.공개한 캠페인 영상에는 트렌디한 헤어 스타일링을 연출하기 위해 오디드 아티스트라인 제품이 필요한 상황을 담았다. 헤어라인이나 부분커버, 윤곽커버가 필요할 땐 ▲헤어 컨실러 팔레트, 잔머리나 옆머리 고정이 필요할 땐 ▲잔머리 고정 카라, 헤어 스타일링
최근 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그린 딥 포어 클렌징 밤’을 선보였다고 밝혔다.사계절 중 피부 노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겨울은 각별한 보습 관리와 꼼꼼한 세안이 필수다. 겨울철 실내외 급격한 온도차가 피부에 건조함과 자극을 주면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무너뜨리고, 피부 장벽까지 붕괴하기 때문이다. 특히 추운 날씨에 두텁게 바른 크림 제품이 깨끗하게 세안되지 않을 경우 각종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에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이 가능한 세안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는 추운 겨울을 맞아 매끈한 모공 케어는 물론 피부 장벽을
농심이 용기면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을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짜파게티 더블랙 사발은 농심이 지난 4월 짜파게티 40주년을 맞아 출시한 봉지면 ‘짜파게티 더블랙’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용기면으로 개발한 제품이다. 실제 봉지면 출시 이후 한 포털사이트 검색 결과에 따르면, ‘짜파게티 더블랙’ 연관 검색어 중 용기면과 관련된 ‘컵라면’, ‘편의점’ 검색량이 약 40% 비중을 차지, 용기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농심은 짜파게티 더블랙 사발에도 ‘더블랙’만의 차별화된 특징을 살렸다.기존 농심 건면 용기면 대비 가장 굵은 건면을 활용한 탱탱하고 쫄깃한 식감, 갓 볶은 진한 간짜장 맛
치킨 브랜드 bhc가 기존 매운맛 치킨을 한층 더 진화시킨 신메뉴 ‘내슈빌 퐈이어킹’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내슈빌 퐈이어킹’은 매운맛을 선호하지만 일부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극강의 매운맛은 아닌 누구나 대중적으로 다 같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맛있게 매운맛’의 신메뉴다. 그동안 bhc는 타사 브랜드는 물론 자사 브랜드의 기존 매운 메뉴들과는 차별화된 메뉴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왔다.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 치킨에서 영감을 얻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내슈빌 퐈이어킹’은 고추, 기름이 함유된 정통 내슈빌 스타일의 매콤한 오일 소스를 바삭한 치킨에 입혀 매콤한 맛과 소스의 깊은 풍미를 동시에 느끼게 했다. 또한 시각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가 운영하는 美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는 겨울을 맞아 ‘클라우드 컬렉션’을 출시하고, 포근하고 가벼운 패딩 부츠와 재킷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클라우드 컬렉션’은 구름처럼 부드럽고 솜털처럼 가벼운 소재를 사용해 포근한 무드가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24 윈터 캠페인 주제인 ‘위켄더 라이프’(Weekender life : Winter at White)를 콘셉트로 한적한 숲속에서 보내는 휴식처럼 편안하고 클래식하지만, 그래서 더 멋스럽고 사랑스러운 무드를 담은 제품을 선보인다. 케즈의 베스트셀러 ‘클라우드 패딩 부츠’는 이번 시즌 보온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소프트 타입의 패딩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사무국 행복나래㈜)가 경기도 양평군, 경남 김해시와 각각 ‘행복두끼 프로젝트’ MOU를 체결, 결식우려아동을 위한 전국 사회안전망 확대에 앞장선다. 행복얼라이언스의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멤버 기업, 지방정부, 일반 시민이 함께 시너지를 창출하는 ‘콜렉티브 임팩트(Collective Impact)’ 방식을 이용해 아동 결식 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추진하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현재까지 116개 지방정부와 협약을 맺고, 전국 약 7,300명의 결식우려아동에게 약 160만 식의 도시락을 전달해 왔다. 이번 협약은 117번째와 118번째로, 양평군과 김해시 각각 40명의 아동에게 1년간 총 1만 400식의 영양가 높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이 사내벤처 ‘첫장컴퍼니’를 독립 법인으로 분사한다고 21일 밝혔다. 첫장컴퍼니는 교원그룹 사내벤처 제도를 통해 탄생한 첫 창업 기업이다. 2022년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장례 종합 플랫폼 ‘첫장’ 사업을 제안, 사업성을 인정받아 우승을 차지했다. 2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등 2년 간의 인큐베이팅 기간을 거쳐 이달 독립 분사가 결정됐다. 첫장컴퍼니는 장례사업의 정보 비대칭, 접근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장례 종합 플랫폼 서비스 ‘첫장’을 개발해 왔다. 이 앱은 전국 1000여개 장례식장과 수도권 100여곳 장지에 대한 가격, 시설, 위치 등에 대한 정보를 조회, 비교할 수 있다. 장례 절차와 각종 필요 서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