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천연 라임향을 더한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칠성사이다 제로 라임은 기존 칠성사이다 제로에 천연 라임향을 추가하여 라임 특유의 상쾌함을 처음부터 끝까지 입안 가득 느낄 수 있다. 제로 칼로리로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기존 제품과 동일한 탄산감을 적용해 깔끔하고 짜릿한 청량함은 그대로 제공한다. 제품 패키지는 칠성사이다 고유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라벨 중앙에 연두색 컬러의 별 엠블럼과 라임 이미지를 담았고, 제로 라임이라는 제품 네이밍을 통해 라임향과 시원하고 청량한 제품 속성을 소비자들이 보다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대표 지경영)가 한국국제협력단(KOICA·코이카)과 함께 캄보디아 톤레사프 지역 바탐방(Battambang) 주에서 워터 키오스크 설치를 완료하고 개소식을 가졌다고 14일 밝혔다.옥스팜은 지난해 6월부터 캄보디아 톤레사프 지역 주민들의 식수 접근성과 위생환경 개선을 위해 '식수위생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올 상반기 노코르 피아스(Norkor Pheas), 타 시엠(Ta Siem) 등 톤레사프 지역 시엠립 주 5개 마을에 각각 1개씩 워터 키오스크가 설치됐다. 이어 최근 캄퐁프렝(Kampong Preng), 타폰(Ta Pon) 등 바탐방 주 6개 마을에서도 워터 키오스크 설치를 완료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전 세계 구호
오리온의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모두 성장했다. 13일 오리온은 연결기준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0% 성장한 8289억원, 영업이익은 0.6% 늘어난 137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1~9월 누적 매출액으로는 7.4% 성장한 2조 4079억원, 영업이익은 1.8% 증가한 3907억원을 기록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68.8%이다. 한국 법인은 매출액이 4.3% 성장한 2826억원, 영업이익은 3.8% 감소한 421억원을 기록했다. 내수 소비 부진과 거래처 폐점 등이 이어졌으나 K-스낵 인기 확산에 따른 미주 수출 확대가 성장을 견인했다. 영업이익은 참붕어빵 자율 회수에 따른 54억원 규모의 일시적인 비용 반영으로 인해 소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이하 국제앰네스티)와 MBC는 오는 12월 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서 ‘어린이 인권 편지쓰기' 행사를 공동 주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세계인권선언일(12월 10일)을 맞아, 국제앰네스티 편지쓰기 캠페인 ‘Write for Rights(W4R)’의 일환으로 기후위기에 맞서고 있는 에콰도르 청소년 환경활동가 그룹인 ‘아마존의 전사들(Guerreras por la Amazonía)’에게 그림 편지를 쓰는 행사다.이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어린이는 향후 1년간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의 ‘어린이 명예 캠페이너’로 임명된다.MBC는 2009년 방영된 다큐멘터리 ‘아마존의 눈물’을 통해 아마존 열대우림 파괴 문제를
원-달러 환율이 1470원도 돌파하자 외환당국의 경고 메시지가 나오자 1450원대로 급락하는 등 환율이 극심한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14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날 정규장(오후 3시 30분)보다 4.2원 오른 1471.9원에 개장한 이후 오전 장 중 1473원을 넘어서기도 했다.하지만 외환당국의 구두 개입성 발언 영향으로 오전 10시 현재 전거래일보다 15원 넘게 급락하며 1456.7원을 기록 중이다. 시가 대비 15.2원 낮은 수준이다.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날 오전 시장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구두개입성 발언을 내놨다. 이날 회의에는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와 이억원 금융위원장, 이찬진 금감원장 등이 참석했다.참석자들
틱톡 라이브 기반 엔터테인먼트 기업 BNB PLAY(비앤비플레이)가 유튜브 채널 ‘매일경제TV’ 특집 방송을 통해 차세대 K-엔터테인먼트의 비전을 공개하며 업계의 이목을 끌고 있다.최근 방영된 특집 프로그램 ‘BNB PLAY: TikTok LIVE NEXT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플레이어’에는 BNB PLAY의 임채홍 의장과 소속 보컬그룹 ‘Play.List(플레이리스트)’가 출연해, 틱톡 플랫폼을 중심으로 한 성장 전략과 글로벌 확장 계획을 소개했다. 이번 방송은 ‘그룹 라이브’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팬덤 기반 실시간 소통 역량을 입증한 BNB PLAY의 행보를 집중 조명했다.방송에서 임채홍 의장은 기존 연습생 중심의 아이돌 데뷔 구조를 넘어서는 ‘라
자전거 전문 기업 삼천리자전거(대표이사 조현문)는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 679억 원, 영업이익 52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와 비교해 각각 4.1%, 57.8% 증가했다. 경기 불확실성과 소비시장 침체 속에서도, 삼천리자전거의 축적된 사업 경험 및 품질 중심 경영 전략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이어간 결과로 풀이된다. 삼천리자전거의 품질 중심 경영은 전기자전거 시장 확대 등 외부 환경 변화와 맞물리며 상승효과를 끌어냈다. 전기자전거가 출퇴근과 여가를 아우르는 실용적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는 가운데, 삼천리자전거는 다양한 전기자전거 라인업과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시장 수요에 안정적
글로벌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인 코토팍시가 한국 첫 단독 팝업 스토어를 열며 그 철학과 색채를 선보인다.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브랜드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코토팍시(Cotopaxi)는 ‘지속가능함’을 단순한 가치가 아닌 브랜드의 태도로 실천하고 있다.이번 팝업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11월 14일 부터 진행되며, 브랜드의 슬로건인 ‘DO GOOD’을 주제로 코토팍시의 개성을 한 공간 안에 담았다. 팝업에서는 델 디아(Del Día) 컬렉션 외에도, Allpa 트래블 팩 라인, 100% 리사이클 소재로 제작된 플리스 웨어 라인업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이러한 코토팍시의 모든 제품은 실용적인 기능성과 가치를 동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식진흥원(이사장 이규민)은 해외 한식당 협의체의 역할을 강화하고 한식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신규 해외한식당협의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지난 7월 진행된 1차 모집에 이은 두 번째로, 선정된 협의체는 2026년 사업계획서 평가 대상자에 포함된다. 한식진흥원은 해외 한식 진흥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현지 한식당의 의견을 수렴하며, 한식당 경쟁력 증대를 위한 지역별 한식 트렌드 파악을 위해 해외한식당협의체를 지정·운영하고 있다. 현재 19개국 26개 협의체가 활동 중이며, 2025년도에는 총 16개 협의체를 대상으로 22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모집 분야를 보면 일반 해외한
bhc가 미국 뉴저지와 조지아주에 가맹 계약 체결을 완료하며 현지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14일 bhc에 따르면 미국 6호점이자 네 번째 가맹점인 ‘bhc 뉴저지 포트리점’은 내년 1월 신규 오픈 예정이다. 뉴저지의 주요 거주지 중 하나이자 생활형 상권이 밀집된 ‘포트리’에 위치한다. 포트리 지역은 허드슨강을 가로지르는 조지 워싱턴 다리를 통해 뉴욕 맨해튼과 직접 연결돼 편리한 교통 환경을 자랑한다. 마트·식당·학교 등의 생활·교육 시설이 있어 거주 인구가 많은 곳이다. 또한 한인 커뮤니티가 잘 형성돼 있는 지역으로도 알려져 있다. 뉴저지주 매장은 약 27평 규모로, 테이크아웃 수요가 많은 현지 상황을
한국P&G(대표 이지영)의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가 신제품 ‘엔젤브리즈 소프트팬티’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엔젤브리즈 소프트팬티’는 팸퍼스의 스테디셀러 ‘베이비드라이 팬티’의 강점을 한층 강화한 제품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엔젤브리즈 소프트팬티’는 ‘베이비드라이 팬티’의 뛰어난 흡수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가볍고 부드러운 착용감을 구현해 아이의 움직임에 자연스럽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엔젤브리즈 소프트팬티’는 NEW 0.1cm 하이브리드 신소재의 메가 흡수 코어가 적용돼 얇지만 강력한 흡수력을 자랑한다. 또한, 360도 SoftMax 구조로 아이가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부드러움을
‘제25회 외국기업의 날(2025 Foreign Company Day)’ 행사가 지난 11월 13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산업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가 주관하는 이번 ‘제25회 외국기업의 날(2025 Foreign Company Day)’ 행사는 ‘Connecting the World, Inspiring the Future’라는 슬로건 아래, 외국인직접투자(FDI)를 통해 한국 경제 성장에 기여한 외투기업의 공로를 기리고, 인공지능(AI)·청정에너지·반도체 등 신산업 중심의 글로벌 투자협력 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본 행사에는 서영훈 한국외국기업협회 회장과,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을 비롯해 주한 외교단, 외국기업 CEO 등 200여
CJ제일제당은 실비김치인 ‘습김치’가 ‘2025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제품, 시각, 환경 등 전 영역에 걸쳐 매년 시행되고 있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시상이다. 1차 심사를 통해 디자인 우수 상품을 선정해 정부인증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고, 이 마크를 받는 제품을 대상으로 2차 심사를 거쳐 대상, 금상 등 본상을 수여한다. 올해 어워드에는 총 1030여 점이 출품됐으며, 이 중 80개 업체가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화끈한 매운맛의 ‘습김치’는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과 MZ세